-
-
박 회계사처럼 공모주 투자하기 - 초저금리 시대의 가장 확실한 재테크, 공모주 투자의 모든 것, 전면개정판
박동흠 지음 / 트로이목마 / 2020년 8월
평점 :
투자에 대해 관심은 많으나 구체적인 방법론을 몰라서 주저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그래서 대안투자나 가치투자에 대한 개념을 확실히 세우고 내가 할 수 있는 부분을 공부하며 실무투자에 대한 감을 익혀야 한다. 물론 초보 투자자의 경우에는 다양한 상품이나 종목에 대한 분석 자체가 버거울 것이며, 일정한 투자 경험을 쌓은 분들도 어떤 종목을 선택해야 하며 또 관리는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하는지 판단하기 어려울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최대한 쉽게 말하는 새로운 대안투자의 개념으로 공모주 투자를 소개하고 있다.
저위험 중수익 투자 방법을 지향하며 최대한 안정적인 기법으로 접근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아무래도 사람들은 안정적인 운영이나 관리를 선호하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하더라도 이게 나에게 도움이 되거나 미래를 준비하는 입장에서도 가장 좋다고 믿는 경향이 있다. 물론 투자에 있어서 절대적으로 안전하며 수익을 내는 상품은 존재하지 않지만 공모주 투자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운다면 새로운 대안투자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특히 초보투자자, 개인투자자 및 사회초년생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상품이다.
초저금리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투자에 있어서 알아야 하는 이론적 지식도 상당하지만 실무적 역량이나 경험을 통해 얻는 투자에 대한 감은 상당히 주관적인 요소가 많다. 그래서 공모투 투자라고 하더라도 제대로 된 정보를 바탕으로 접근해야 하며, 그래도 불안하다면 소액투자를 바탕으로 투자를 하는 방법에 대해 확실하게 인지해야 한다. 기본적인 가치평가나 기업공개에 대한 분석 및 관련 종목에 대한 평가, 그리고 투자자들이 몰리는 상품에 대해 객관적으로 이해하며 투자의 방식을 선정해야 한다.
또한 책에서는 평균적인 눈높이로 소개하고 있고 투자자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관련 용어에 대한 풀이를 최대한 쉽게 하고 있다. 경제학적인 의미나 경영관리의 기본적인 측면을 바탕으로 투자나 재테크에 대한 정보를 함께 말하고 있어서 이론적인 비중이 높다고 볼 수 있다. 그래도 공모주 투자에 대한 감이 오지 않는다면, 다른 분야에 투자를 하더라도 배운다는 마음으로 책을 접한다면 투자의 방식과 유형분석, 내 성향이나 현실적인 조건을 고려한 투자계획을 수립해 볼 수도 있는 것이다. 박 회계사처럼 공모주 투자하기를 통해 배우며 투자분야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