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훈요법 - 자궁이 건강해야 여성이 건강하다
조경남 지음 / 랜딩북스 / 202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여성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건강 자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사람들이 느끼는 몸관리의 중요성은 상당하다. 이 책도 이런 취지에서 건강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데 특히 여성건강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우리가 알고 있는 올바른 건강정보나 잘못된 편견은 또 무엇인지 비교하며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책이다. 또한 남성들의 경우에도 내 아내나 애인, 부모님 등 나와 관계된 여성의 건강관리에 함께 관심을 갖고 올바른 건강정보를 알고 있을 경우, 살아가면서 현실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어서 관련 분야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좌훈요법이라는 말이 낯설지 모르나 이미 알만한 분들은 잘 알고 있는 건강관리법이다. 물론 여성건강 자체가 주류 건강 분야라고 말하기에는 애매한 점이 많지만, 책을 통해 여성에 대해 이해하는 관점에서 알아본다면 생활에 유용한 정보와 기본적인 몸관리법에 대해 배우게 될 것이다. 여성의 경우, 예민하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데, 남성과 다른 신체구조를 상대적인 관점에서 이해하며 생각해야 한다. 또한 질병의 경우 다양한 합병증으로 전이되는 경우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그래서 건강은 사전에 알고 예방하는 차원과 젊을 수록 관련 분야에 관심을 갖고 준비하거나 미리 대응하는 입장에서 알아가며 내 신체패턴이나 몸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어야 한다. 이 책도 다양한 질병과 요인에 대해 분석하고 있고 사소한 스트레스적 반응부터 사람들이 쉽게 생각하지만 큰병으로 진화 할 수 있는 질병에 대한 소개까지, 필요한 건강정보를 얻을 수 있고 마지막 부분에서는 한약치료에 대해서도 일반인들이 잘 모르는 처방전, 처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다.

여성질환에 대한 모든 처방 가이드북으로 봐도 무방하며 책을 통해 배우면서 알게 되는 생활 건강정보, 건강상식, 그리고 나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은 어떻게 치료하거나 관리하는지, 그 동안 소홀했던 내 몸 건강 관리에 대해 배우며 그 필요성과 중요성을 느끼게 될 것이다. 남성들의 경우 여성이 아니라고 외면하기보단 적극적인 태도를 바탕으로 여성건강에 대해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 건강은 미리 관리하며 대응하는 것과 방치하는 것의 차이가 확연하게 드러난다. 좌훈요법이라는 이 책을 통해 배우면서 건강 관련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현실에서 중요하고 필요한 정보를 자세히 알려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