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비용 2만 원, 1인기업으로 살아남기
정도영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상품과 사람들의 존재, 이로 인해 사업이나 창업 등 관련 시장에 도전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다. 아무래도 불경기 영향도 있고 나이가 어릴 수록 도전하며 배울 수 있다는 강한 믿음, 사회적 분위기나 정서가 함께 작용해서 그럴 것이다. 특히 청년층을 중심으로 인터넷 창업이나 소자본 창업 등 기존의 방식과는 다른 접근을 통해 인지도나 수익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자신만의 강한 콘셉트나 콘텐츠가 있을 경우 성공 할 수 있는 확률 또한 높아질 것이며 이런 개인적 성공이나 원만한 관리를 위해서라도 우리는 창업과 사업의 본질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이 책도 저비용으로 할 수 있는 창업의 매력적 요소와 1인기업이 주는 의미가 무엇인지, 사람들이 알기 어려워 하거나 복잡해 하는 구조적인 부분을 최대한 알기 쉽게 소개하며 창업이 갖는 기회의 요소와 위기를 극복하는 힘에 대해 말하고 있다. 이를 위해선 기본적으로 자신에 대한 냉정한 평가가 필요하다. 사업적 마인드나 장사수완이 있는지, 그리고 절대적으로 중요한 자본과 인적 네트워크에 대한 분석, 성공한 사례나 모델, 사람 자체에 주목하면서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획기적인 기술이나 새로움이라는 콘텐츠가 아닌 독자나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며 일관성 있게 사랑받을 수 있는 그런 제품이나 부가가치를 만들어야 한다. 시대변화나 트렌드의 변화속도가 빠르게 흘러가고 있는 요즘, 어설픈 접근으로는 실패 할 확률이 절대적이며, 이를 냉정하게 돌파하며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경영관리를 하고 싶을 경우, 모든 조건이 맞을 때까지 관망하는 자세도 나쁘지 않지만 더 중요한 것은 스스로가 현재의 기준에서 가까운 미래를 설계하는 계획력에 있다.

계획을 바탕으로 할 수 있는 것과 타인의 도움이 필요한 영역, 그리고 시장상황에 대한 판단 등을 통해 개인이든, 기업이든 각자의 위치에서 책임감 있는 역할을 중시해야 한다. 1인기업의 경우 시대정신인 연결의 의미를 가장 쉽게 구현하기도 하지만 치열한 경쟁상황으로 인해 쉽게 소멸될 수도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일에 대한 철저한 비즈니스 마인드, 그리고 돈만 보고 가는 행위가 아닌 사람도 함께 가면서 더 큰 그림을 그리려는 사업가 마인드를 갖고 있어야 한 분야에서 도전하며 나름의 경험치나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는 것이다. 창업비용으로 1인기업을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또한 기본적으로 창업은 어떻게 해야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생존 할 수 있는지, 책을 통해 배워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