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채용 AI 취업 전략 - AI 시대 취업 전략 솔루션
최준형 지음 / 해피페이퍼(HAPPY PAPER) / 2020년 8월
평점 :
품절




코로나로 인해 모든 분야가 변했지만 특히 생존과 직결되는 채용시장, 취업시장의 경우에는 더 큰 불황적 상황이 덮쳤다. 이는 우리 만의 문제도 아니라서 마땅한 해결책이 보이지 않지만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코로나 이후의 시대를 바라보며 모든 문화와 질서를 바꾸려 하고 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언택트 채용이나 인공지능을 활용한 취업과정과 인재선발에 있다. 이미 대기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인공지능 면접이 진행되고 있고 이를 바라보는 찬반 논란은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다.

중요한 것은 이런 변화가 이미 진행되고 있음에도 사람들은 기존의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는 것이다. 물론 취준생들이나 이직을 원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스펙관리, 커리어관리를 최우선에 두지만 전혀 다른 면접이나 채용방식에 대해서도 제대로 알아야 해당 기업의 채용과정에서 합격에 다가 갈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특장점은 어려운 용어를 남발하지 않고 최대한 쉽게 풀어내며 언택트 채용이 무엇이며 이를 준비하는 입장에서 어떤 과정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며 대응해야 하는지 일정한 방법론을 알려주고 있다.

물론 여전히 절대 다수의 기업들이 기존의 채용방식과 절차를 고집하고 있으나 변화의 흐름에서 이런 채용방식을 미리 접하며 예행 연습한다는 의미로 활용한다면 취준생들도 충분한 자신감도 쌓고, 경험적 측면에서도 자신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기업마다 다른 채용 프로세스에 대해 완벽하게 이해하며 대비를 해야 한다. 원하는 기업이나 직무가 있다면 직무연관성이나 적합한 인재인지, 이를 묻는 기업의 조건이나 질문은 당연한 것이다. 너무 기존의 방법과 다르다는 편견보다는 훨씬 더 효율성을 강조하며 뉴노멀 시대에 맞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인지해야 한다.

단순한 자소서나 면접의 상황에서도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며 이런 절차, 과정 하나 하나가 경쟁자들을 추리면서 최종합격에 다가가는 과정이라는 인식을 통해 언택트 채용을 대비해야 한다. 언택트 사회에서 가장 민감하게 이 같은 방식을 적용하는 기업은 어디이며 자신이 원하는 기업이나 속한 기업의 경우에도 이 같은 과정을 통해 또 다른 어떤 변화가 펼쳐질 것인지 이를 종합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는 안목이 필요하다. 언택트 채용 인공지능 채용 전략, 책을 통해 최대한 쉽게 배우며 채용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길 바란다. 기존의 채용서와는 확실하게 다른 느낌을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