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이번엔! 부산 - 대한민국을 누비는 기분 좋은 여행 ENJOY 국내여행 시리즈 6
구지선 지음 / 넥서스BOOKS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울을 제외한 명실상부 우리나라 제 2의 도시 부산, 관공도시라는 이미지답게 관광업종이 발달해 있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물가나 다양한 여행코스가 존재해서 꾸준히 국내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여행지이다. 사실상 제주도 다음으로 가장 가보고 싶은 여행지로 인정받고 있지만 제대로 알고 여행해야 부산에 대해 제대로 느낄 수 있고 다음에도 또 오고 싶은 장소로 기억되는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점을 바탕으로 최대한 부산에 대해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부산에 사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당연한 공간, 일상적인 장소로 여기지지만 외지인이 봤을 때에는 또 다른 느낌을 주는 곳도 상당하다. 해운대나 광안리를 비롯해 유명해진 관광 장소보다, 최근에는 조용한 곳을 선택하는 여행객들도 많아지고 있고 아무래도 코로나 시국에 이런 성향이 더욱 강화되는듯한 느낌도 든다. 여행 관련 서적으로는 가장 신뢰 할 수 있는 넥서스, ENJOY 시리즈물이라 부산에 대해 사전정보도 배우며 부산 근교여행이나 테마여행, 교통정보나 숙박시설 등을 최신 정보 버전으로 배우며 활용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상급 가이드북이다.

적절한 글 소개, 다양한 사진과 이미지를 첨부해서 시각적으로 보기 쉽게 소개되고 있고 포켓형 느낌이 날 정도로 가벼워서 휴대하기에도 편리한 장점을 갖고 있다. 그리고 부산의 경우, 상대적으로 동부산권에 관광단지나 볼거리, 먹거리가 몰려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하지만 최근에는 부산시 자체에서도 서부산 발전과 동부산과 서부산의 차이를 줄이기 위한 노력으로 다양한 형태로의 관광지 조성, 전통적 이미지 보존 등 관광도시 부산의 강점을 유지하기 위한 정책적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서 새롭게 접하는 지역정보도 있을 것이며, 자주 갔던 유명장소지만 구체적으로 어딜 가야 하는지, 몰랐던 장소에 대해 알게 되는 계기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젊은이들을 위한 젊은 감각의 장소제공, 놀이문화의 소개, 전통적 가치를 즐기는 분들을 위한 테마코스 등 개인의 취향과 여행 방식에 따라 골라서 볼 수 있는 도시 부산, 바다를 끼고 있고 부산이라는 지명의 유래처럼 다양한 산들도 많이 존재하기에 등산여행 등 기존의 부산여행과는 다른 느낌으로 접근하며 여행계획을 세우거나 실제 여행에 있어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에 다양한 지역과 광역시, 관광단지 등이 존재하지만 부산 만큼이나 대도시이면서 이런 특징을 잘 갖추고 있는 지역은 없을 것이다. 책을 통해 기존의 부산여행과는 조금 다른 관점에서 접하며 여행이 주는 즐거움을 만끽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