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ESSIONAL 커머스의 조건 - 커머스의 과거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서법군 지음 / SISO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의 관점에서도 중요한 영업력, 기업들의 입장에서도 경영전략은 생존과도 직결되는 요소이다. 그래서 우리는 항상 급변하는 트렌드에 주목하며 각자가 원하는 결과물이나 혁신적 모델 등을 도입해 시대변화에 적응하거나 일정한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길 희망한다. 이 책도 커머스의 조건이라는 형태로 과거의 사례에 주목하며 새로운 시장변화나 혁신의 길, 나아가 미래에는 어떤 모델이 경쟁력을 갖고 비즈니스 환경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지, 일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항상 사람들의 니즈는 변하며 정보와 지식의 활용범위가 넓어질 수록, 새로운 것에 대한 관심이나 거부감 또한 사라지기 마련이다. 변화에 있어서도 익숙한 것에 대한 선호도가 높지만 제대로 된 마케팅이나 세일즈 전략을 활용한다면, 기존 산업이나 분야에 대한 신선한 충격효과를 주며 시장에서의 경쟁력 우위나 압도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것이다. 이는 모든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며, 책이 추구하는 비즈니스 인사이트의 본질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하는 대목이다.

책에서는 기본과 원칙, 본질적 가치를 중시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사람들은 변화에 있어서 늘 신선하거나 새로운 것에 열광하지만 항상 이런 가치들을 공급하는 대상을 보라, 과거의 사례에서 약간의 변형이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현실적인 모델로 구현하며 소비자들에게 다가온다. 이런 과정을 통해 일시적인 시장확보나 경쟁력을 점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안주하지 않는다. 변화의 속도가 매우 빠르며 트렌드는 돌고 도는 기본적인 패턴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결국 대중적 관점에서 항상 기업경영이나 전략 등을 수립하는 체계성을 갖추고 있고, 이런 준비를 바탕으로 일정한 대응이 가능하기에 성공하는 기업이나 집단이 되는 것이다.

과거의 사례를 통해 우리가 지양하거나 또는 지향해야 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기본적으로 비즈니스 상황에서 어떤 전략이나 사람들과의 연결구조, 소통방식을 선택해야 하는지, 책에서는 기본적 가치를 중시하면서도 변화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함께 소개하고 있다. 개인적 관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고 개입 영업력이나 창업에도 활용 할 수 있는 변화하는 경영관리법, 혹은 아이디어 만으로 많은 것을 이루기에는 한계가 존재하기에 책을 통해 배우면서 어떤 방식으로 과정과 결과까지 이룰 수 있는지 알아 보길 바란다. 커머스의 조건, 이미 알고 있는 지식들의 복습으로 볼 수도 있고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 올 수도 있을 것이다. 책을 통해 기본적인 경영전략, 관리에 대해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