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한 손에 잡히는 부동산공시법 / 부동산세법 - 핵심만 압축한 초압축 핸드북!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한 손에 잡히는
김민석.신성룡 지음 / 에듀윌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다가오는 공인중개사 시험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한 감정도 들 것이다. 공부를 많이 한 사람부터 이번 시험은 가볍게 경험한다는 마음으로 준비하는 사람들까지, 그래도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정리하며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해 자세히 알며 원하는 자격증 취득의 꿈을 이뤄야 한다. 이 책은 공인중개사 2차시험, 부동산 공시법과 부동산 세법을 소개하고 있고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이나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어떤 방향으로 출제 될 것인지, 요약적으로 공부하며 배우게 될 것이다.

워낙, 시험 자체가 주는 상징적인 의미도 강하며 부동산 공시법과 세법의 경우,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 기본적인 개념정리를 바탕으로 시험에 출제되는 유형분석, 실전 모의고사 풀이를 통한 자신감 강화 등 이 책을 통해 관련 파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게 될 것이다. 공시법의 경우에는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대한 관한 법률과 부동산등기법을 주로 다루고 있다. 그리고 세법의 경우, 조세총론, 국세, 지방세를 소개하며 관련 세법을 제대로 이해하며 해당 영역에서의 고득점을 노려야 한다.

​해당 시험 자체가 워낙 분량도 많지만 여러 과목에서 출제되다 보니 헷갈리는 유형도 많을 것이다. 때로는 암기가 필요하기도 하며 반대로 이해를 통해 전체적인 흐름이나 큰 틀을 이해하는 방식으로 공부해야 어떤 기준이나 유형으로 실무적 상황에서 대처 할 수 있는지, 이를 가늠하게 될 것이다. 부동산 공시법과 세법의 경우에는 관련 법에 대한 해석이나 이해도를 측정하는 문제들이 많고 가장 기본적인 단위지만 수험생들이 쉽게 생각하거나 단순한 암기파트로 여기는 경우가 많다.

이게 잘못된 공부 방식은 아니지만, 그래도 반복학습을 통해 개념정리를 하거나 문제풀이를 통한 실전감각을 키우는 방법으로 공부해야 할 것이다. 시험 난이도 자체가 매우 높지는 않으나, 쉽게 생각하는 순간 공인중개사 시험 자체가 매우 복잡하게 느껴 질 것이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 공시법과 세법, 책을 통해 요약적으로 공부하며 마지막 남은 기간동안 나를 위한 맞춤형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에 대한 이해나 공인중개사 2차 시험은 무엇인지, 책을 통해 중요한 정보도 얻으며 공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믿고 볼 수 있는 에듀윌이 함께 한 부동산 공시법과 세법 파트, 책을 통해 학습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