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합격의길 2020.8.9 - 2021 수시모집 빅데이터 분석 합격자료집
월간 '대학 합격의길' 편집부 엮음 / 연합교육 / 2020년 7월
평점 :
품절


대학에 대한 불안감, 사라져 가는 여러 대학들, 그리고 부실대학을 바라보는 다양한 평가들이 존재하지만 그래도 우리는 대학진학을 위해 공부하거나 내 가족의 일로 여기면서 관련 정보를 수집해야 한다. 이 책도 급변하고 있는 대학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개하며 코로나로 인해 어떤 변화가 예상되는지, 그리고 중요한 수시모집의 방법론에 대해 소개하며 수험생을 비롯한 학부모나 관련 진학 관계자들 모두가 참고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출간된 책이다.

서울이나 수도권의 주요 대학들을 비롯해, 지방 거점 대학교 등을 차례대로 소개하며 아무 대학교나 가서는 안된다고 조언한다. 이왕하는 대학진학의 꿈을 이루기 위해 명확한 진로탐색이나 직업선택, 전공과의 연계성이나 급변하는 사회의 변화상, 그리고 사람들이 선호하는 학과나 학교에 대한 비교, 분석을 통해 스스로를 점검할 수 있고 다른 관점에서는 수시모집이 주는 확실한 장점이 존재하기에 정시에 집중하는 대신, 또 다른 방법으로 대학진학의 꿈을 이룰 수도 있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관련 정보를 빠르게 수집해, 나에게 맞는 학교나 학과는 어디에 존재하는지, 모든 대학정보를 알 순 없어도, 서울이나 수도권 대학교를 비롯해, 지방에는 어떤 대학들이 존재하며 그들이 내세우는 수시모집 요강이나 관련 정보를 참고해 당장의 대학진학 만을 위한 가이드라인 설정이 아닌, 졸업 이후의 취업이나 직업선택에도 어떤 연관성이나 영향을 주는지, 종합적인 관점에서 활용해 보길 바란다. 코로나 이후로 많은 변화가 생겼고, 대학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가 높아지고 있는 지금, 나에게 맞는 좋은 대학을 잘 선택해야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불필요한 위험에 대응하거나 피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치열한 경쟁상황을 피할 수 없다면 확실한 전략을 세워서 대학진학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 예전과 다르게 굳이 대학을 나오지 않아도, 먹고 사는데 크게 지장이 없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대학진학 대신 빠르게 기술분야에 뛰어 들어 사회생활을 경험하며 돈을 모은 젊은이들도 많은 만큼, 확실한 꿈이나 목표, 방향성을 세우고 대학진학에 대해 고민해 보길 바란다. 원론적인 소개로 보이겠지만 그 만큼 중요한 목적성을 갖고 수시모집이나 대학진학, 대학에 대한 평가나 관련 정보를 취합해, 나에게 맞는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세우며 전략적으로 다가가, 활용해야 할 것이다. 책을 통해 최신정보를 배우면서 사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