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2주 만에 끝내는 KBS 한국어능력시험 - 국알못부터 실력자까지 2주 완성 플랜 수록ㅣ KBS 한국어능력시험 핵심 요약강의+듣기 영역MP3 무료 제공ㅣ[부록] 어휘.어법 핸드북, 적중모의고사
해커스 한국어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어능력시험, 이미 스펙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도 많지만 여전히 필요할까? 하는 생각이 드는 분들도 존재 할 것이다. 기본적인 자격증이 되었고 최근에는 우리말에 대한 중요성과 맞춤법이나 기본적인 상식으로 사람을 평가하는 일이 흔히 벌어지고 있어서 국어를 알지 못해도, 이 책 한 권을 통해 국어실력을 키울 수 있고 해당 자격시험이 어떤 과정을 통해 이뤄지는지 종합적으로 배우면서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KBS 한국어능력시험의 경우에는 많은 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한국어능력시험이다.

또한 직장인을 비롯해 취준생들의 입장에서 기초적으로 접근해도 무방하며, 더 나은 점수나 등급을 위해 자세히 공부하고 싶은 분들, 그리고 단기간에 독파해서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은 분들까지, 개인마다 다른 이유가 존재하겠지만 한국어능력시험에 대한 실전감각을 키우면서, 어떤 유형으로 문제가 출제 될 것인지, 이를 알고 제대로 공부하는 학습법이 중요하다. 책을 통해 일정 시간이 걸리더라도 확실하게 배우면서, 이왕하는 한국어 공부, 고득점을 목표로 시작해 보자.

 

그리고 책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내용이나 용어에 대한 정리가 중요한데, 이는 반복학습을 통해 이해하거나 암기하는 등 개인마다 선호하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무조건 이런 방법으로 하라는 공부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그 동안 우리가 몰랐던 표현법이나 어휘사용, 이에 대해 올바른 맞춤법이나 표현에 대해 배울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초적인 수준부터 심화과정까지 단계적으로 배우면서 공부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적중 모의고사 풀이나 오답노트 작성 등 다른 자격증에서도 거치는 그런 자연스러운 단계별로 학습 할 수 있고 모르는 부분에 대해선 상세히 정리하며 공부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기본적으로 정의나 용어에 대한 해석, 문제풀이에 집중을 하겠지만 중요한 것은 해설집도 꼼꼼하게 활용해서 국어의 표현이나 구분법에 대해 이해하며 넘어가야 비슷하게 느껴지는 내용들이 헷갈리지 않고 자신 만의 정리법을 활용하며 시험에 대비 할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인 우리말에 대한 소개, 하지만 책의 취지는 한국어능력시험 합격이나 고득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 믿을 수 있는 해커스가 함께 했고 2주 만에 끝내는 일정한 학습법이나 공부계획을 조언하고 있어서, 기초가 부족한 분들도 의지와 꾸준한 관리만 병행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KBS 한국어능력시험, 이 책을 통해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며 국어에 대해서도 제대로 배워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