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공인중개사 2차 기출문제집 - 2차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령, 부동산세법 / 2020 최신개정법령 및 출제경향 반영 ㅣ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황정선 외 지음 / 해커스패스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다가오는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나 내년 시험을 미리 접해보고 싶은 분들, 혹은 중인중개사가 어떤 일을 하며 왜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은지 체감하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 미리 배워 보길 바란다. 당장 시험합격이 급한 분들에게 조금 더 유리한 교재이며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실전에서 적응력을 높이며 시험감각도 키울 수 있기에 충분한 보탬을 줄 것이다. 공인중개사 시험의 경우 다양한 과목들의 존재로 인해 많은 분들이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합격 할 수 있다고 믿는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니지만 더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효율적으로 공부해야 한다는 것이다.
실제, 무조건 암기만 하는 분들이 있고 반대의 경우도 존재한다. 암기를 해야 할 파트에서 이해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맹신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래서 독학으로 공부를 하더라도 좋은 교재와 인강이나 동영상 강의를 활용하며 효율적인 결과를 위한 학습계획을 세워야 한다. 해커스 공인중개사의 경우 이런 취지를 바탕으로 용어에 대한 개념정리나 암기해야 하는 파트에 대한 중요도 부여, 이런 지식들을 문제로 녹여내며 혼돈하지 않기 위한 공부법을 제안하고 있다.
책에서는 기출문제 풀이를 위주로 하는듯 보이지만 실제 꼼꼼한 풀이와 해석을 통해 개인마다 다른 파트별 취약도를 선택해서 공부 할 수 있도록 핵심적인 부분들을 알려주며 시험합격을 위한 공부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책에서 소개되는 4과목 중에서 부동산 공시법령과 부동산 세법 파트가 가장 어렵게 다가 올 것이다. 아무래도 복잡한 세금에 대한 이해나 약간의 차이가 엄청난 결과의 차이로 이어지는 실무의 상황을 고려 할 때, 공인중개사가 해야 하는 역할이 얼마나 중요하며 명확해야 하는지, 단순한 자격증 취득이 아닌 나름의 직업의식이나 소명 등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중개업을 한다고 하면 단순히 영업이나 개인의 영업력만 강조하는 경향이 있는데 자격증이 왜 존재하며 사람들이 왜 중개사를 찾는지, 일반적인 관점에서 너무 쉽게 생각해선 안 될 것이다. 일단 자격증 취득이 목표지만 실무적으로 생각하며 공부해야 학습의 속도나 이해도 또한 높일 수 있기에 이 점을 항상 명심해 두길 바란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말하는 공인중개사 2차 시험, 해당 시험일정이나 31회차 공인중개사 시험에서는 어떤 유형으로 나올지, 이 책을 통해 미리 공부하며 대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상식적으로 접근하는 분들에게도 관련 용어를 배우면서 실생활에 도움되는 유용한 정보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관련 분야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