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한 손에 잡히는 부동산학개론 - 핵심만 압축한 초압축 핸드북!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한 손에 잡히는
이영방 지음 / 에듀윌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겐 반드시 거쳐야 하는 코스와도 같다. 부동산의 개념이나 기초적인 지식, 나아가 기본적인 상식 등을 제대로 다질 수 있어야 다른 과목을 공부할 때에도 좋은 결과를 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취지에서 에듀윌이 함께 했고 부동산학개론이라는 제목처럼 부동산 총론과 각론, 감정평가에 대한 개념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책에서는 다양한 장점이 존재하지만 눈에 띄는 점이 있는데 바로 핸드북으로 제작되었다는 것이 그렇다.

수험생들이 보기에도 좋고 휴대용, 복습용, 암기용, 마무리용 등 개인의 수준이나 준비기간 등을 고려해서 완벽한 한 권으로 만들어진 책으로 봐도 무방 할 것이다. 책이 가볍다고 해서 결코 내용도 그런 것이 아니며 시험 출제유형을 분석해서 최대한 합격에 다가 갈 수 있도록 탄탄한 내용을 구성하고 있어서 말보다는 직접 교재로 선택해서 학습해 본다면 무슨 의미인지 금방 알게 될 것이다. 공인중개사 1차시험, 부동산학개론이 무엇이며 공인중개사 시험일정과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 등 책이 갖는 특장점이 많다는 점을 알려주고 싶다.

 

 

어떤 관점에서는 부동산학개론 파트가 가장 어렵다고도 말하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아무래도 기본기를 강조하고 종합적인 범위에서 접근하다 보니, 암기해야 하는 파트가 가장 많은 분야이기도 하다. 물론 이해를 동반한 암기부터 무조건 암기해야 공부하기 수월한 부분도 존재하기에 책을 통해 이런 점에 대한 비교를 통해 독학으록 공부해도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확실히 알게 될 것이다. 공인중개사 1차 요약집, 공인중개사 1차 핵심요약 교재로 압축해서 불러도 좋고 얼마 안남은 시험기간을 고려 할 때 가장 실용적인 교재가 될 것이다.

 

위의 사진처럼 전공자의 경우에는 무슨 의미인지 금방 알겠지만 비전공자의 경우 다소 어렵게 느껴 질 수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포기하거나 겁먹지 말고 책에서 말하는 구성대로 공부한다면 크게 무리는 없을 것이며 계속된 패턴분석이나 반복학습 장치를 갖추고 있어서 일관성 있게 활용만 한다면 좋은 결과로 이어지게 될 것이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기초를 탄탄히 다지며 다른 과목 공부에도 자신감을 얻도록, 관련 파트를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들어 보자. 에듀윌 공인중개사, 2020 공인중개사 시험, 에듀윌과 함께 부동산학개론을 정복해 보자. 적극 추천하고 싶은 교재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