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 권으로 끝내는 해커스 TESAT 이론 + 적중문제 (테셋) - 2020 최신판 이론/시사 연계학습으로 테샛 고난도 시사문제 대비, 실전모의고사 2회분 수록
서호성 지음 / 해커스금융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경제학을 전공한 분들도 쉽게 취득하기 어려워 하는 자격증이다. 현실적으로 공부를 많이 해야 하며 다양한 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알아야 관련 문제에 접근 할 수 있고 해당 자격증 취득에 있어서도 고득점의 꿈을 이룰 수 있다. 그래서 경제토익이라고 말하는 분들도 많고 직접 해당 자격증 공부를 해본 분들이라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공부계획을 세우며 점수만들기 위한 공부를 해야 한다고 말한다. 물론 현실적인 조언이며 테셋이라는 시험의 유형을 정확히 꿰뚫고 있는 말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고득점을 이룰 수 있는지 책을 통해 기본적인 경제지식이나 개념에 대한 정리가 필요 할 것이다. 그래서 믿고 볼 수 있는 해커스가 함께 했고 테셋시험에 대한 유형분석과 각 분야별로 어떤 문제가 출제되는지, 기출문제 풀이과정에서 시험에 대한 면역력이나 감각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이해를 요구하는 부분도 많지만 기본적으로 경제학에 대한 정리를 통한 암기도 많이 해야 한다. 그래야 용어에 대한 개념정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비전공자의 경우 시험 자체가 매우 난이도 있게 느껴 질 것이다. 문제풀이를 통한 공부는 일정한 관련 지식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고 비전공자의 경우에는 철저한 기본서 바탕의 공부를 추천하고 싶다. 이왕이면 독학으로 공부하는 분들이 많은데 독학으로 하더라도 인강을 활용해서 공부하는 것이 효율성을 높일 것이다. 책에서도 무료강의를 제공하고 있어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고 테셋이 무엇이며, 이 자격증을 취득했을 때, 어떤 장점이 있으며 내 스펙에 도움이 되는 방향성은 무엇인지 취업준비에 있어서 일정한 자신감을 부여하게 될 것이다.

그렇기에 시험에 대한 유형분석을 바탕으로 내 수준을 냉정하게 판단하는 능력이 요구된다. 그 다음에 공부계획이나 구체적인 공부를 통해 경제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수준급 문제에도 접근하게 될 것이다. 전공자들이 어려워 하는 자격증이라 무조건 쉽게 공부하는 방법이나 합격이나 고득점에 나아가는 공부법을 말해주고 싶어도 그러지 못한다는 점을 이해 해줬으면 한다. 한 권으로 끝내는 해커스 테셋 이론 + 적중문제, 책을 통해 철저한 공부계획을 통해 꾸준히 공부하며 일정한 성과나 고득점을 향해 나아가 보자. 분명 내 스펙을 강화 할 자격증이라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해커스가 함께 했다는 점에서 수험생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