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에너지 -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개정판
권선복 지음 / 행복에너지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어떤 일을 하더라도 마음가짐, 마인드라고 하는 부분은 절대적이다. 같은 변화나 현상을 보더라도 사람들은 다양한 반응이나 해석을 하는데 결국 자기 자신을 위한 성장이나 변화론, 혹은 궁극적인 목표도달이나 성공학을 그린다면 우리는 기존의 방법에서 강점이나 장점을 유지하며, 새로운 도입방식에서의 적응력이나 유연한 사고를 바탕으로 단점을 최소화 하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이 책도 구체적으로 본다면 자기계발서로 볼 수 있다.

어떻게 하면 내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하며 나를 위한 성장이나 성공을 이루며 타인에 의해 간섭받거나 시간에 쫓기지 않는지, 사람들이 알만한 주제들을 나열하고 있지만 우리가 일상에서 구체적으로 활용하지 못해서 빛을 보지 못하는 부분, 그리고 절대적으로 중요한 마음가짐이나 힐링, 심리적 요인이나 내면관리 등을 통해 어떤 긍정적 효과를 거둘 수 있는지 말하고 있다. 이 책은 다양한 사례와 사람을 중심으로 풀어내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이해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좋은 생각, 긍정적인 마인드가 무조건적인 성공적 결과를 보장하진 않는다. 중요한 것은 계획을 지키는 행동력과 나를 철저하게 관리하는 루틴이나 일관성 등에 집중해야 한다. 현대인들은 다양한 활동이나 일을 하며 경제활동을 하고, 여가나 취미생활을 위해 투자하거나 사람들과의 관계를 형성하며 더 나은 삶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 물론 무조건 독하게 살아라, 사람보다는 나를 위한 이기적인 마인드가 필요하다 등의 해석이 아니다.

유연한 태도, 나를 믿는 자기경영의 자신감, 관계에서 휘둘리지 않고 내 의사표현을 제대로 하며 세상과 사람으로부터 나를 지키지만, 그들을 배척하지 않는 적당선의 유지, 말로는 표현이 가능하지만 실제 행동으로는 어떻게 해야 할 지, 막막한 부분이 많을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 삶과 사람, 세상과 나를 위한 자기경영의 방안에 대해 고민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 누구에게나 기회는 존재하며 이런 기회를 포착하는 것도 하나의 능력이 돼버린 세상의 모습, 책을 통해 다양한 감정과 반응이 일겠지만, 중요한 것은 나를 위한 긍정의 힘, 그리고 내가 그리는 행복은 무엇인지 판단해 보게 될 것이다. 접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