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마케팅 사업자를 위한 세금이야기
정상우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트워크 마케팅이라고 하면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하다. 하지만 큰 틀에서 본다면 결국 사업이나 창업을 하더라도 사람을 활용한 접근법이 많고 이를 악용하는 사람들이 나쁜 것이지, 네트워크 마케팅 자체가 무조건 나쁘다고 볼 수도 없을 것이다. 그래도 부정적인 느낌이 강하다면, 그냥 참고하는 정도로 읽어 보길 바란다. 이 책은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자를 위한 세금이야기라는 말처럼 관련 업종의 세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책에서는 조세, 부가가치세, 소득세 등을 상세히 소개하며 어떻게 하면 관련 업을 운영하면서 불필요한 손해를 막고 적절한 경영을 바탕으로 개인이나 단체가 바라는 이윤을 추구 할 수 있는지 그 방향성에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또한 다단계 판매의 정의나 활용법에 대해서도 상세히 말하고 있다. 결국 물건의 생산이나 판매, 이를 통한 물류의 이동이나 유통과정, 하나의 흐름으로 바라본다면 다단계에 대해 어렵지 않게 이해 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부정적인 이미지나 사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기에 책을 통해 무조건 하라는 식의 접근법은 지양해야 하지만 관련 업종을 이해하는 관점에서 가이드북으로 활용한다면 이런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알게 된다. 기본적인 기업경영과도 비슷한 느낌을 받고 개인의 창업이나 사업의 사례에도 활용 할 수 있는 괜찮은 정보도 있기에 무조건 배척하는 것은 올바른 자세가 아닐 것이다. 네트워크 마케팅, 여전히 우리나라에선 악용사례가 많아 부정적이지만, 책을 통해 기본적인 이론 분야에 대해 만나 보길 바란다.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책을 만들었고, 최대한 쉽게 배우는 세금이야기를 말하고 있어서 기본적인 세금에 대한 분류나 구분, 개인의 입장에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초방식이나 기본적인 경영관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하게 될 것이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다양한 이해관계나 유통구조를 갖고 있는데 네트워크 마케팅을 역발상적 접근이나 다른 방법으로 활용한다면, 남들이 발견하지 못한 경영방식에 대해서도 일정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책을 통해 관련 세법에 대해 배우면서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면서 판단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