킵고잉 Keep Going - 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
주언규(신사임당)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유튜버들이 존재하며 1인 미디어의 활성화로 인해 사람들은 좋은 정보와 지식을 쉽게 접근하며 배울 수 있는 그런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이 책의 저자도 알만한 사람들은 잘아는 분이며, 책에서는 재테크와 투자에 대해 심도있는 분석을 통해 현실적으로 가능한 부의 법칙이나 부자마인드, 습관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월급쟁이의 한계, 주부라는 현실의 벽에 부딪혀, 사람들은 현실에 순응하며 시대와 사회는 빠르게 변하지만, 기존의 노선이나 방법론에 정체되어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래서 저자는 자신의 경험담을 토대로 어떤 방법으로 부를 이룰 것인지, 당장의 성과가 없어서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나 실패나 좌절의 상황에서 어떤 역발상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는지, 종합적인 관점에서 재테크나 투자에 대해 일정한 방향성을 설정하거나 자체적인 배움을 통해 괜찮은 메시지를 전해 받게 될 것이다. 스마트 스토어를 활용한 소자본 창업, 상대적으로 리스크가 적고 누구나 부업으로 시작하지만 부업이 주업으로 전환 될 수도 있기에 이를 가볍게 여겨선 안 될 것이다.

다양한 미디어의 존재, 나만의 개성이나 강점화를 부로 승화 할 수 있다면, 누구나 갖고 있는 잠재력이나 기발한 경영방식, 창업아이템 등을 활용한 물질적 결과를 추구 할 수 있을 것이다. 시대가 빠르게 변하며 트렌드 또한 달라지며 사람들의 의식수준 또한 높아졌지만, 여전히 기회는 존재하는 법이다. 사람들이 쉽게 놓치는 부분이나 생각은 했지만 아직까지 행동적 결과물로 만들어 진 것이 없다면, 생각을 실행하는 일정한 방법론을 터득해, 자신 만의 노하우 전수나 경험을 쌓으며 사람들에게 다가가야 한다.

또한 경제학 용어나 경영기법에 대한 지식을 공부하며 부의 시스템, 자본주의가 말하는 부자들의 자본패턴이나 관리에 대해서도 주목해야 한다. 노력없이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기에 저자의 방법론을 통해 확실히 배울 수도 있지만, 자신의 생각과 다르다고 하더라도, 모방하며 활용 할 만한 가이드라인을 계획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많은 분들에게 포기하지 말고, 또한 시도조차 못하면서 후회하지 말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기에 재테크나 투자에 있어서 어떤 마인드가 절대적이며 실무 상황에서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워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