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겐 세계경영이 있습니다 - 가장 먼저 가장 멀리 해외로 나간 사람들의 이야기 2
대우세계경영연구회 엮음 / 행복에너지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처럼 세계가 불황적 상황에 직면해 있을 때, 미래를 여는 사람들은 전혀 다른 발상을 통해 의사결정을 하며 실제 행동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적 과정을 그리기도 한다. 기업경영의 사례, 사례와 사람을 통해 경영의 가치가 무엇이며 왜 세계로 나가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실제 성공사례를 통해 불모지에 가까웠던 시장을 개척하거나, 우리의 저력을 세계에 알리면서 단순한 기업경영, 그 이상의 의미를 전했고, 이는 가늠 할 수 없는 성공적 모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항상 남들이 안된다고 할 때, 시도했고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한 현지화 전략이나 해당 지역이나 국가에 맞는 기업경영 기법을 활용해 그들에게 인정받으며 왜 해외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해야 하는지, 이런 일을 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이나 일반적인 사람들이 배울 수 있는 기본적인 관리법, 혹은 모방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부가가치는 무엇인지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의 제목이 매우 진부하게 느껴질 지 모르나, 책에서는 매우 현실적인 부분을 언급하며 다양한 국가에서의 성공사례를 말하고 있다.

사전정보를 제대로 수집해, 그들의 니즈를 채워주는 방향성, 당장의 손해를 감내하더라도 더 나은 성장이나 긍정적 평판을 위해 기업경영을 어떻게 해나가는지, 우리는 큰 그림을 그리며 높은 곳을 향해 나아가며 또 다른 누군가와 경쟁하는 사람들의 마인드에 주목해야 한다. 특히 지금처럼 모든 경제상황이 안좋고 사람들의 자신감 또한 결여되어 있는 현실에서는 역발상을 통한 강한 추진력, 이로 인한 상승효과나 새로운 형태의 리더십을 행하거나, 기존의 가치에서 활용 할 수 있는 경영전략에 대해 고민해 봐야 할 것이다.

사람의 가치를 절대적으로 중시하며 기업은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며 우수한 인재들의 역량을 결집해서 기업적 총량, 긍정적 평가와 성과달성을 위한 접근법까지, 책에서 말하는 조직문화나 리더십, 관리자의 역할이나 책임감까지 우리가 사소하게 여겼던 부분에 대한 언급, 이를 재조명 하며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또 무엇인지, 왜 세계경영이라는 거창한 제목을 붙이는지, 책을 통해 일정 부분 공감하게 될 것이다. 우리에겐 세계경영이 있습니다. 도전의식과 강한 자신감, 모험심 등을 어떤 방식으로 활용해야 하는지, 배우면서 경영 분야의 가이드북으로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