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만큼은 내 편이 되어주기로 했다
권민창 지음 / 스튜디오오드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를 살더라도, 의미있는 삶을 지향해야 한다. 우리가 다양한 스트레스를 달고 살지만 견디는 힘은 어디에서 나오며, 나라는 사람에 대한 이해나 변화를 추구한다면 어떤 방향성으로 내 삶을 설계하며 행복한 감정까지 가져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소소한 감정을 전해 받으며, 자신에 대해 돌아보는 계기를 갖게 될 것이다. 책에서는 인간관계에서 지친 사람들, 사람에 대한 배신이나 분노 등의 부정적인 감정을 어떻게 잘 극복하거나 치유하며, 나를 위한 온전한 몰입이나 변화를 추구 할 수 있는지, 저자는 솔직하게 고백하고 있다.

누구나 인생은 유한하며, 처음인 분들이 많을 것이다. 아니 어쩌면 당연한지 모른다. 한 번 태어나서 살아가는 인생, 모르는 것들이 많은 것은 당연하며 다양한 개성과 성격을 가진 사람들과 잘 지내는 것 자체가 굉장한 도전일 지 모른다. 하지만 사람들은 타인에 대해서는 엄격한 기준을 들이대지만, 자신에 대해선 소홀하거나, 심지어 방치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게 존재한다. 그 만큼 우리는 제대로 이해하거나 배우지 못해서 그런 오류를 범하는 건지도 모른다.

인생을 살면서 느끼거나 만나게 되는 사람들, 다양한 감정변화상, 이는 심리적인 부분이 절대적이며 이를 애써 외면하거나 바꾸려고 하지 말고, 때로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에 집중하며 더 나은 삶을 그리거나 나에 대해 알아가며 더 나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면 되는 것이다. 무조건 남을 배려하거나, 타인의 눈치를 보라는 의미가 아니라, 세상으로부터 나를 지키면서 원만한 관계형성을 하지만, 무조건 양보하거나 희생하라는 의미는 더더욱 아니다. 책을 통해 일상의 소중함과 잊고 있었던 행복한 감정의 돌아봄, 이 자체만으로도 굉장한 변화를 이룰 수 있다.

작은 생활습관의 교정, 새로운 관계술의 재편을 꿈꾼다면, 이제 생각을 행동으로 표현하는 용기가 필요한 것이다. 무한 경쟁시대를 살며, 누구보다 바쁘게 살고 노력도 하지만, 모든 것이 내 뜻대로 되지 않는다면 기존의 노선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법을 받아들이는 마음의 여유나 행동적 변화가 중요한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그 동안 나라는 사람에 대해 얼마나 관심을 갖고 챙겨줬는지, 타인에 대한 챙김이나 사랑이 아닌, 나를 위해 돌아보며 내 행복을 위한 삶의 설계,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부정적인 감정에서 벗어나, 자신이 지향하는 목적을 그리며 나아가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