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약국생활
임현수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약국에 대해 알 수 있는 슬기로운 약국생활, 우리가 흔히 병의원 방문을 하면서 이어지는 코스로 약국에는 무조건 가게 된다. 단순히 내 약을 짓기 위해 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지만, 이를 사업적으로 접근하며 알아본 사람들의 경우, 약국에 대해 다양한 평가를 할 것이다. 약사라는 직업에 대한 평가나 약국경영에 대한 긍정과 반응의 온도차가 그럴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취지에서 발간되었고 약국세무와 노무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며 실무적으로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말하고 있다.

책에서는 약국의 개국과 직원관리,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권리금 등으로 구분지어 말하고 있고 약국의 경우 특수한 환경과 관련 법규정이 있는 만큼, 이를 제대로 알고 접근해야 낭패를 피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분야도 아니며, 어쩌면 더 많은 수준의 전문성을 강조하는 분야로 보는 것이 맞을 것이다. 하지만 알아두면 유용한 절대적인 법상식이나 약국에 대한 모든 정보를 실무적으로 풀어내고 있어서, 몰랐던 분야를 새롭게 배운다는 의미로 바라본다면 괜찮은 책이 될 것이다.

또한 약사나 약국은 어떤 방법으로 국가의 지원을 받거나 다양한 혜택을 공유 할 수 있으며, 가장 궁금한 돈을 버는 구조나 원리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 할 수 있을 것이다. 부동산의 그것과 비슷한 흐름이 많아서 세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하며, 권리금이나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등 예민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꼼꼼히 정리하고 있는 책이라 관련 업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다양한 업종이 존재하며, 굳이 약국경영이 아니더라도, 비슷한 업종은 또 무엇인지, 비교하며 분석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슬기로운 약국생활을 통해 다소 생소 할 수 있는 분야를 배우면서 업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사업적으로 바라보는 약국경영을 통해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던 지식보다는 전문성을 요구하는 지식이 많아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책이다. 더 쉽게 접근하고자 한다면, 세금이나 세법에 대해 확실히 정리하며 이해한다는 마음으로 공부한다면 책을 통해 저자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일정 부분 받아들이며, 나를 위한 공부법으로도 활용 할 수 있을 것이다. 슬기로운 약국생활, 약국경영의 모든 정보를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