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를 키우는 생각의 힘 - 차이를 만드는 사고법
이학영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더를 꿈꾸지 않더라도 반드시 읽어 볼 만한 책이다. 차이를 만드는 사고법, 결국 우리는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누군 가를 이기며, 일정한 성과나 원하는 목적에 다가가야 한다. 결국 시간관리나, 시간전쟁으로 볼 수도 있다. 누군 가는 시간을 활용하며 삶의 질을 높이며 살아가지만, 또 다른 누군 가는 시간에 쫓기면서 돈의 노예가 되어 살아가는 시스템, 자본주의가 갖는 맹점이자 현실적인 모습으로 볼 수 있다. 이는 기업의 임원이나 CEO, 리더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공감 할 수 있는 기본적인 내용이다.

중요한 것은 일을 할 때, 리더십 마인드, 내가 경영한다는 마음으로 왜 일을 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그 구체적인 내용을 알 수 있고,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나를 위한 성과달성이나 목표지향적인 태도를 통해 업무의 흐름을 유지하거나, 더 나은 조건이나 결과 또한 자연스럽게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은 리더를 키우는 생각의 힘이라는 말처럼, 누구나 갖고 있는 잠재력을 언제, 어디서에서 얼마든지 활용 할 수 있는 그런 능력을 갖출 것인지, 그 차별성이 결과의 차이를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누구나 감정이 존재해서, 혹은 다양한 변수나 위험상황에서 우회하거나, 포기하고 싶은 감정도 들겠지만, 이런 일시적인 악운이나 흐름을 피하며 성공적인 자기관리나 경영관리를 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조건들이 존재한다. 그리고 차이를 만드는 생각의 힘에 주목해야 한다. 우리가 교육을 강조하는 이유나 나이를 먹더라도, 직급이 높아 질 수록, 더욱 배움에서 손을 떼지 말고 나아가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경험을 통해 배우는 실전 배움, 책을 통해 알아가는 지식의 채움, 어느 것 하나 소홀 할 수 없는 세상에서 우리는 살아가고 있다.

나를 위해 필요한 것들이 많지만, 어디서, 어떻게 접근하며 활용해야 할 지, 막막한 감정이 들 것이다. 당장은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몰입하며 좋은 습관화를 만드는 과정이 필요하며, 이런 일관성 있는 태도를 유지하며 더 나은 방식, 약간은 어렵지만 내가 해야 하는 것들로 확장해 나간다면 리더십 마인드는 결코 어려운 것이 아닐 것이다. 전반적으로 리더십 마인드에 대해 말하지만, 기업경영이나 조직문화, 그리고 개인의 자기계발과 관리에 대해서도 종합적인 메시지를 제공하고 있는 책이다. 리더를 키우는 생각의 힘, 이를 배우거나 활용하며 실무적으로 나를 위한 사용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 알아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