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비밀
최영인.김혜경 지음 / 성안당 / 2020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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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분야를 하더라도, 새로운 창업이나 사업을 고려하더라도, 우리는 해당 분야에 맞는 성공사례나 모델을 주목하기 마련이다. 이는 자동반사적인 반응과도 같지만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많은 것을 배우거나 답습하는 사람들도 있고, 반대로 대충 넘기면서 자신의 성향이나 스타일을 고수하는 사람들도 존재하는 법이다. 개인마다 추구하는 선택관은 달라도, 이 책을 통해 퍼스널 브랜드와 브랜딩이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며 배워 본다면 괜찮은 결과에 도달하게 될 것이다.

기본적으로 책에서는 비즈니스 마케팅을 말하고 있다. 마케팅은 거의 모든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고 자본주의 사회에서 필수적인 조건이 되었지만, 여전히 막연하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타고난 개인의 역량이나 대단위 자본을 동원한 기업의 물량공세를 통해 많은 부분을 상쇄 할 수 있지만, 개인단위에서 이를 따라하기란 어렵고 위험부담이 큰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우리는 브랜드화, 이미지화에 주목하며 지금 개인이 할 수 있는 역량강화, 마케팅적 기법에 주목해야 한다.

고객과의 소통, 고객관리, 서비스적 마인드와 비즈니스 상황에서 어떤 경영관리를 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기본적인 용어에 맞는 활용법을 배우기도 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대략 3가지로 요약 할 수 있다. 어떤 직종이나 업을 맡더라도, 일관적인 자세, 그리고 차별적인 전략, 진정성 있는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해당 업을 관리해 나가는 역량이 주목되는 시대이다. 아무리 시대가 급변해도 달라지지 않는 영역이 무엇일까? 하는 고민이 들 것이다. 결국 사람의 가치와 중요성에서 그 해답을 찾아야 한다.

또한 아날로그적 방식이나 재료들, 그리고 디지털이 준 새로운 형식의 기법들을 적절히 결합해서 전혀 다른 부가가치로 만들어 낼 수 있다면, 그만큼 차별적인 전략도 없고, 시장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도 없을 것이다.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이며 일시적인 관심이 아닌, 그들의 감성과 니즈를 풀어 줄 수 있는 전략을 알아야 하는데, 적어도 이 책을 통해 그 부분에 대해 집중적으로 배우면서 실무적 역량이나 감각 또한 한 차원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끌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비밀, 책을 통해 배우면서 활용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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