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멀 리치 - 평범한 부자되기
전대열 지음 / 행복우물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적으로 가진 게 없는 상태에서 엄청난 부를 이루기 힘든 구조, 사회에서 우리는 살아가고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현실적인 것에 만족하거나, 새로운 형태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기도 한다. 이게 나쁜 것은 아니지만 어디에 가치에 두느냐에 따라서 인생의 주관이나 생각, 감정 등도 달라 질 것이다. 이 책은 단순히 부의 법칙이나 부자들에게 배우라고 조언하는 책이 아니다. 부자와 빈자를 함께 비교하며 더 나은 성장이나 변화가 필요한 분들에게 할 수 있다는 용기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유명인부터 정치인까지, 다양한 사람들의 장점을 발췌하여 개인들이 나에게 맞는 방법론을 활용하거나, 성장이나 변화가 주는 경험적 가치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평범한 부자되기, 어떤 의미인지 이해가 힘들 것이다. 아무리 일해도 높아지는 물가나 집값 상승 등 개인이 노력해도 이룰 수 없는 것들이 더 많아지고 있는 시대이다. 그렇지만 기회는 존재하며 누구나 갖고 있는 잠재력을 관리하며 기회를 포착하는 안목을 키워야 만족된 삶, 안정된 생활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지금 나 자신에 대한 점검과 다양한 형태의 관리가 존재하는데, 이를 냉정하게 평가해야지, 순간적인 감정이나 감성에 기대어 중요한 일을 그리쳐선 안 될 것이다. 철저한 자기관리는 기본이 되는 시대가 되었고, 정보와 지식은 넘쳐나는데, 지금 나에게 필요한 활용법이나 실무적 역량강화와 표현법을 알지 못해, 좋은 기회들을 놓치고 있는 지도 모른다. 노멀리치가 말하는 의미나 현실적으로 살지만, 삶을 행복하게 만족하며 살아가는 마음관리 등을 함께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항상 열린 마음으로 사람과 상황, 세상을 마주해야 한다. 배움에는 끝이 없고 나보다 나은 사람, 심지어 못한 사람들도 배울 점은 존재하는 법이다. 이 같은 인생사 보편진리를 역행하지 말고, 나에 대한 분석을 통해 겸손한 마음도 갖지만, 자신감과 적극적인 태도를 유지해야 일정한 성장이나 부의 결과물을 모으거나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이 점을 최대한 쉽게 소개하며, 사례와 사람을 바탕으로 부를 말하지만, 다소 어렵게 느껴 질 수도 있을 것이다. 좌절하지 말고 긍정의 힘을 믿고, 부에 대한 집착이나 욕심이 아닌 관리를 통해 점진적으로 나아가는 방향이나 인생설계를 그리며 나아가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