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통찰의 법칙 - 어떻게 일을 장악할 것인가?
이동조 지음 / 자유문고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는 관점에 대해 일반적인 책일 수도, 혹은 매우 현실적인 조언서로도 보일 것이다. 일 통찰의 법칙, 일머리나 업무력 상승, 강화 등 자기계발에 있어서 사람들이 현실적으로 배우면서 좋은 사람으로 평가받고 싶은 욕심, 이는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그 내용이 궁금하며,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성장이나 변화를 이룰 수 있는지, 자기관리에 대해 돌아보게 될 것이다. 책에서도 일정한 일패턴이나 업무에 대한 기본기, 혁신적인 역량, 아이디어나 조직문화, 사람이나 자기성장에 필수적인 덕목 등을 차례대로 언급하고 있다.

직장인들의 경우, 매우 사실적이라 현실적인 공감을 하게 될 것이며, 취준생이나 평범한 업에 종사하는 분들도 어떻게 하면 일머리나 역량을 강화 할 수 있는지, 제법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배우며 내가 하고 싶은 일이나 직무로도 연결시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어떤 일을 하더라도, 자신에 대한 점검과 성장을 위한 변화, 그리고 철저한 반성을 통해 악습관을 버리고, 좋은 사례나 성공한 사람을 멘토나 롤모델로 정해 따라해 보는 행동력에 있다.

생각은 누구나 가능하며, 행동하지 않으면 변화는 꿈에서나 가능 할 것이다. 그만큼 세상변화의 속도는 급진적이며, 이에 경쟁에 치여 살아가는 사람들은 노력 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입을 모은다. 그렇기에 남들보다 앞선 가치나 방법론, 실무역량 강화를 통해 더 나은 길을 선택하려 하는 것이다. 어쩔 수 없이 해야 하는 변화나 관리론이라면, 미리 선점하면 할 수록, 더 많은 것을 얻거나 이룰 수 있는 법이다. 자본주의 사회가 이런 가치를 종용하듯이, 개인들도 일에 대해 심도있게 분석하며 자신을 돌아봐야 한다.

시간을 떼우는 식으로 일할 수 없고, 불안한 미래와 마주했다면, 자신이 지금보다 나은 성장이나 주도적인 인생을 설계하고 싶다면 변화해야 한다. 일단 스스로의 자기관리를 통해 나에 대한 관리가 가능해야, 타인에게 배울 수 있고 일정한 경험을 쌓아, 다음 단계로 나아 갈 수 있는 것이다. 일 통찰의 법칙, 어려운 내용이 아니며 누구나 알지만 행동하지 않는 그런 패턴과 습관들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나를 위한 자기경영과 성장론, 책을 통해 기본기를 다진다는 의미로 활용하며 실생활에 적용해 변화를 이뤄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