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의 마법 - 원하는 것이 모두 이루어지는
오시마 노부요리 지음, 김진아 옮김 / 유노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존재 할 수 없고, 누구나 결점이나 반대적인 경우, 확실한 강점이 존재하는 법이다. 즉 누구나 잠재력이 있고 가능성 또한 많지만, 우리는 알게 모르게, 타인의 경험을 통해 성장하기도 하지만, 쉽게 포기하는 경향도 있다. 그만큼 해야 할 것도 많고, 알아야 하는 정보나 지식의 활용범위도 넓어서 쉽게 지치거나, 또 다른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럴 지도 모른다. 나만 잘한다고 되는 세상도 아니며, 나를 지지하는 누군가가 있어서 성장하기도 하지만, 이를 막거나 저해하는 존재가 있어서 부정적인 상황에 직면하기도 하는 것이다.

그만큼 인생사는 어렵고, 사회나 사람 또한 매우 복잡한 구조로 이뤄져 있어서, 개인들은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성장이나 변화를 통한 성공을 거둘 수 있는지, 이 기본적인 질문 자체가 매우 어렵게 느껴 질 지 모른다. 이 책도 이런 취지를 바탕으로 돈걱정, 일걱정, 가족이나 지인, 사람에 대한 스트레스, 내 성격이나 자신에 대한 후회감 등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사례와 상황을 말하며, 한계점과 이를 극복하며 성공하는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대해 함께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1%의 가능성만 있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나아가라는 성공한 사람들의 조언, 이게 뻔한 자기자랑이나 시대착오적인 발상이라고 말할 수도 있다. 요즘 사람들의 트렌드에는 안 될 것은 과감히 포기하며 선택과 집중을 통해 잘하는 것을 하거나, 이미 하고 있는 것을 더 높은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방안에 대해 노력하는 것이 맞다고 볼 것이다. 물론 삶에 있어서 선택은 자율이며, 이에 따르는 책임 또한 자기 자신의 몫이다. 이를 간과해서도 안되며, 다른 방법에 대해서 지나친 편견이나 배타적인 태도를 가져서도 안 될 것이다.


책이 주는 느낌이 그러며, 한계와 가능성에 대해 쉽게 재단하는 것도 문제지만, 이를 너무 어렵게 생각하는 것도 잘못된 발상 일 것이다. 저자가 말하는 이를 극복하는 관리법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도 있지만, 더 어렵게 느껴 질 수도 있을 것이다. 다만, 나를 위한 삶의 방식과 성장과 변화가 왜 중요하며, 생각보다는 구체적인 행동을 해야 하는 이유와 당위성에 대해, 한 번 쯤은 판단해 보길 바란다. 알지만 행하지 않은 것은 아닌지, 지금 나를 괴롭히는 부정적인 감정, 이 시작의 발단과 원인은 무엇인지, 책을 통해 냉정히 판단하며 나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