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워리스쿨 - ‘월급 200만 원’ 받는 이들을 위한 돈 되는 수업
정현두 외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본적으로 높은 연봉이나 많은 월급을 받으면 좋겠지만, 현실의 삶은 매우 냉정하며 최대한 돈을 아끼거나 모으는 방향으로 미래를 그려 나가야 한다. 갈수록 경제상황이나 취업시장 얼어붙고 있고, 이를 돌파하기 위한 나름의 전략이나 대안투자 방법론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지만,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사회초년생의 경우, 어떤 전략으로 재테크나 투자방향을 설정해야 하는지, 막막하게 느껴 질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현실적인 투자관리나 방향에 대해 조언하고 있고,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결과에 대해서도 말하고 있다.

일단 티비에서 방영되어 알만한 사람들은 모두가 알고 있고, 이를 책으로 출간되어 색다른 느낌이 들 것이다. 재테크정보나 투자정보나 종목에 대한 분석과 나름의 정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용어에 대한 정리를 함께 할 수 있고, 월급 200만 원을 받더라도, 어떻게 돈관리를 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크게 달라 질 것이다. 중요한 것은 불필요한 지출이나 소비를 막고, 최대한 할인혜택이나 부수적으로 새는 돈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야 내가 가질 수 있는 돈의 범위나 규모도 자동적으로 증가하는 것이다.

부자의 기본적인 덕목인 작은 돈에 대한 오해와 편견, 작은 돈도 관리하지 못하면서 부를 꿈꾸거나 미래에는 막연한 부자가 될 것이다 등의 망상에서 벗어나야 한다. 전문가가 말하는 돈에 대한 기본적인 관리법을 바탕으로 젊어서 쉽게 접근하며 유리한 방향으로 투자 할 수 있는 종목이나 분야는 무엇인지, 이를 세분화 하여 바라보는 관점이 필요하다. 책에서도 부동산을 비롯해 다양한 종목에 대해 조언하고 있지만, 그만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위험성에 대해서도 꼼꼼히 진단하고 있다.

재테크는 어려운 것이 아니며, 오히려 정보의 격차에 따라 투자방법론, 혹은 관리기법이 잘못되어 기회를 놓치고 있을 수도 있다. 이 부분에 대한 교정 만으로도 많은 변화를 이룰 수 있고, 작은 변화라도 좋은 관리법과 꼼꼼한 생활습관을 통해 스스로가 깨닫고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사회초년생들이 쉽게 공감하며 돈에 대해서도 더 나은 방향으로 머리를 틀 수 있을 것이다. 돈워리스쿨을 통해, 재테크가 무엇이며,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경제용어나 나를 위한 투자종목이나 방법론은 무엇인지, 함께 생각하며 배워 보길 바란다. 실무적으로 유용한 정보가 많아 괜찮은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