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 초보를 위한 기초 영문법 (Grammar Gateway Basic Light Version) - 기초영어 문법 한달 완성, 영문법·영어회화·영작동시학습 ㅣ 그래머 게이트웨이 시리즈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2년 8월
평점 :
영어공부를 하는 분들이나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한 분들, 혹은 직업적 선택이나 직무연관성, 비즈니스 영어회화 공부를 해야 하는 모든 분들에게 이 책은 기본적으로 영어공부를 어떻게 하며 활용해야 하는지, 일정한 방향성을 제시해 주는 책이 될 것이다. 영어공부 관련해서 가장 높은 신뢰도를 얻고 있는 해커스가 함께 했고, 누구나 영문법 공부를 시작 할 때, 해커스 교재를 선택해서 공부한 기억이 있을 것이다. 시간이 지나도 사람들에게 선택을 받는다는 것은 상당한 상징적 의미를 갖고 있다.
문제는 교재가 잘못된 것이 아닌, 자신이 꾸준하게 공부하지 못한 경우가 많고, 영어공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영문법이란 사실은 간과한 경우도 많을 것이다. 개인마다 영어공부 방법론은 다양하며, 난이도나 수준을 감안한 적절한 교재선택이나 일관성 있는 공부계획의 실천이 되었는지, 자신을 점검하는 태도부터 재설정 해야 할 것이다. 책을 통해 초보를 위한 기초영문법 공부, 영문법, 영어회화, 독해, 작문 등 내가 해야 하는 공부법이 무엇인지 확실한 기준을 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후에 영어공부에 기초가 되는 문법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외울 부분은 암기하며, 혹은 이해를 통해 통으로 기억해야 하는 표현의 경우, 자신만의 방식으로 적용해서 공부하는 것도 하나의 대안책이 될 것이다.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교재를 통해, 영어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왜 많은 사람들이 해커스 교재를 통해 영어공부를 시작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 본다면, 지금보다 나은 결과, 나아진 공부방식을 통해 원하는 목적에 다가 갈 수 있을 것이다.
책 자체가 다소 화려해서 눈이 아프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 같은 부분을 모두에게 일반화 할 수 없듯이, 중요한 것은 영어공부를 꾸준히 하는 행위에 있고, 확실한 목적성이나 동기부여가 있어야 꾸준한 영어공부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또한 교재 자체는 구성도 그렇고 괜찮은 편이라 독학으로 공부하기에도 알맞을 것이다. 영문법에 대한 두려움이나 포기하려는 나약한 마음에서 벗어나, 이 책을 통해 그 동안 하지 않았던 꾸준한 영어공부법을 활용하며, 나를 위한 성장이나 자기계발에 활용해 보자. 모든 영어공부의 시작은 영문법에 있기에 괜찮은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