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기초영문법 - 유튜브 영문법 1위, 타미샘의 마지막 기초영문법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의 화려한 커리어도 돋보이는 책이지만 우리가 왜 영어공부를 해야 하는지, 가장 기본적인 목적성을 바탕으로 영어공부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는 책이다. 누구나 교육과정에서 영어를 배웠고, 이론으로 치는 시험은 강하지만, 외국인과의 대화나 회화에서 아무 말도 하지 못한 경우가 있을 것이다. 물론 우리의 교육이 잘못되었다고 단정 지을 순 없지만 분명 현실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래서 영어공부를 제대로 해야 하며 영문법이 왜 중요하며 언어에 있어서 기본 골격이 되는지, 책을 통해 만나 보길 바란다.

저자는 한국인이 할 수 있는 영문법 공부, 영어공부 자체에 대해 심도있게 말하고 있다. 원래 새로운 언어를 공부 할 때, 누구나 어려운 점이 있고 개인의 역량이나 습득능력에 따라 언어는 매우 쉽게도 느껴지지만, 반대적 상황도 존재한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문법의 경우, 국문법도 어렵듯이 일정 부분 이해를 바탕으로 외워야 하는 부분도 존재한다. 영어에서도 우리와 다른 어순이나 그 동안 너무 어려운 방법으로 공부한 것은 아닌지, 스스로의 학습법에 대해 돌아보게 될 것이다.

너무 완벽하게 하려고 하지도 말고, 원어민처럼 공부하라는 말이 현실적인 조언이다. 우리도 우리말을 완벽하게 알고 구사하는 것도 아니며, 직무나 직업의 특성상 깊이있게 공부해야 하는 사람들도 있듯이, 영어도 그런 점이 있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 완벽하게 공부하려는 방법에서 벗어나, 영문법이 어떤 범위로 활용되고 있으며 영문법을 알면 영어공부나 구사에 있어서 어떤 점이 유용한지, 현실적으로 받아들이며 판단해야 한다.

책에서도 이런 점을 강조하며 다양한 목적을 위해 영문법 마스터, 공부를 원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방향이 무엇인지 저자는 조언하고 있다. 무조건 이 책을 통해 영문법을 공부하라는 말도 아니며, 확실하게 알고 싶다면 저자의 유튜브를 접하며 개인적 판단을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언제까지 영어를 외면 할 수 없고, 생각보다 뒤늦게 영어의 필요성을 깨닫고 공부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왜 그들이 그런 선택을 하는지, 저자의 조언을 받아들이면서 지금 내가 영어공부를 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목표를 명확히 한 후, 새로운 방법으로 계획하며 실행에 옮겨 보자. 영문법 공부로 괜찮은 가이드북이라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