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학입시 합격전략 & 합격점수 컷
김기영.장광원.김영수 지음 / 리더스입시교육원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진학이나 입시를 위한 수험생이나 부모, 교사들의 노력은 계속된다. 우리도 경험했고, 지금 세대들에게도 절대적으로 중요한 선택이 될 것이다. 그래서 제대로 알아야 하며 관련 입시정보에 대한 수집이나 나에게 맞는 선택이나 분석 등 다양한 관점에서 판단하며 현실적인 지원, 혹은 상향지원 등 다양한 방법론에 대해서도 알아봐야 한다. 적어도 이 책은 대입을 위한 종합 가이드북으로 현실적으로 합격 할 수 있는 점수컷이나 전략에 대해 도움을 주며, 발빠르게 대응하는 사람들은 어떤 기준으로 지원하는지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명문대부터 지역거점 국립대, 지방대와 수도권 대학교들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어서 예전의 입시분석, 대학에 대한 평가 등을 주로 다루는듯 하지만, 이런 과정을 제대로 알아야 내가 원하는 학교나 학과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고, 취업을 위한 단계로도 현실적인 판단을 할 수 있는 것이다. 교육제도나 교육학에 대한 변화를 종용하는 책이 아닌, 현실적으로 입시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판단하며 바라봐야 한다. 간혹 이 부분을 혼동하는 독자들이 많은데, 이 책은 대학분석을 통해 대입을 위한 가이드북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또한 수시형 지원, 정시형 지원 등 각자의 점수에 따라 지원 할 수 있는 대학의 범위도 다르며 이를 미리 대응하며 목표를 설정해야 공부에도 새로운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기에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라면 자녀가 어떤 위치에 있으며 현실적으로 원하는 대학을 가기 위해선 얼마나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하며, 전략적으로 접근한다면 어떤 과목의 점수치를 극대화 해야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지, 이를 긴 호흡으로 바라보며 관련 입시정보를 분석하며, 대학의 인재정원 규정이나 개정상황에 대해서도 발빠르게 대응해야 한다.

학생과 부모, 교사가 소통하며 하나의 길을 명확히 하는 전략, 그리고 가장 중요한 공부를 해야 하는 학생들의 경우에는 뚜렷한 목표가 있고, 없고의 차이를 분명히 알 것이다. 미리 대학입시 합격전략 & 합격점수 컷에 대해 생각하며 내가 희망하는 학과나 진로선택, 직업선택으로 이어 질 수 있는 분야에 대해 종합적으로 판단해 보자. 생각보다 덜 알려진 대학들도 많고 굳이 서울 및 수도권이 아니더라도, 더 많은 혜택과 기회를 받을 수 있는 지방거점 대학이나 지방대들도 많이 존재하기에, 자세히 분석하며 관련 분야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길 바란다.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