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42가지 비법 - 일을 잘한다는 건 빨리 끝내는 것이다
요시다 유키히로 지음, 김진연 옮김 / 센시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들에게 절대적인 역량, 일을 처리하는 능력이 그렇다. 누구나 사회생활을 하거나 일정 조직에 속해 일을 하다보면, 일에 대해 다양한 생각을 하게 된다. 항상 마음을 다잡기 위해 초심을 다지거나,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며 일의 속도나 결과, 방향성 등 모든 조건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아쉬운 점이 많고 더 빠르게 일을 처리하며, 남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거나, 업무적 역량으로 인정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가장 쉬운 방법론, 빠른 길을 소개하며 일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의 유형을 비교하며, 책을 읽는 독자는 어느 부류에 속해져 있는지, 스스로를 반성하게도 한다. 그만큼 업무는 능동적으로 해야 하며 누군가가 지적하기 전에 스스로가 판단하며 빠르게 업무를 처리하고, 내 시간을 갖는 휴식의 의미에 대해서도 영리한 판단이 중요 할 것이다. 특히 책에서는 메모의 중요성, 일의 우선순위 선정, 인터넷에 의지하며 일을 처리하는 방식이 아닌, 사람을 통해 빠르게 습득하며 해결하는 문제해결 능력까지, 우리가 실무적으로 겪는 다양한 사례에 대해서, 현실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같은 일을 하더라도, 속도가 왜 중요한지, 결국 모두에게 똑같이 주어진 시간속에서 우리는 시간관리를 잘해야 개인의 여가시간이나 휴식시간을 보장 받을 수 있다. 그래서 속도의 중요성을 계속해서 말하고 있고 어떻게 하면 더 나은 방법을 배우거나 모방하며 실행 할 수 있는지, 윗 사람에게도 배우지만 아랫사람에게도 배울 점이 있다면 과감한 결단을 내려 수용해야 발전을 이룰 수 있다. 사람들은 나이라는 것에 의식하거나 불필요한 집착을 하는데, 이런 불필요한 것들을 내려놓고 나를 위한 현실적인 자기계발과 성장을 위해 마인드부터 달리 해야 한다.

일을 잘한다는 것, 결국 속도에 의해 숙련도나 방향성 등 다양한 조건들이 결정되고, 이를 업무보고로 전달받는 사람 또한 일하는 사람의 능력으로 인정하게 될 것이다. 빨리 끝내지만 실수없이 완벽하게 보고하는 능력, 결국 스스로가 할 수 있는 행위들, 습관화나 데이터 수집이나 정리, 다양한 사례를 첨부하지만 요약적으로, 간결하게 일을 할 수 있다는 것, 그만큼 현실적이며 세련된 일처리 방식이 아닐 수 없다. 책을 통해 실무적 역량강화, 보고서 정리, 일을 하는 방법 등 다양한 사례에 자신을 적용하며, 어떤 방면으로 자기계발과 성장을 추구해야 하는지, 읽으면서 배워 보자. 사람들이 추구하는 일하기 방식에 대해서도 많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