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의 신 - 1등 영업고수의 영업비법
권태호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무적으로 도움이 되는 책이다. 영업에 대한 일반적인 생각, 사람들이 느끼는 거부반응이나 부정적인 평가, 이를 상쇄하는 영업력과 전략방안은 무엇인지, 저자를 통해 배우게 될 것이다. 저자의 커리어는 압도적이다. 성공만 몰고 다녔고, 가는 곳마다 자신의 역량, 그 이상의 결과를 만들어 냈다. 그래서 부러운 마음도 들지만, 지금부터 시작해도 늦지 않았고, 자신을 점검하며 저자가 말하는 영업의 자세, 사람을 대하는 화법이나 분별하는 방법론이 무엇인지, 우리는 알아야 한다.

항상 영업을 말할 때, 사람들에게 사기를 친다. 처음 약속과 다르다라는 느낌이 강하다. 예전에는 통했지만, 지금은 절대 통하지 않는다. 오히려 고객들이 더 많은 것을 알고 있어서 당황스러울 때도 있고, 제대로 알지 못하고 판매수익이나 성공을 바란다면 무조건 실패 할 것이다. 늘 어떤 분야에 있더라도 자신에 대한 관리나 시간투자, 관련 업에 대한 이해와 공부를 계속해서 해야 한다. 저자도 이런 기본적 가치를 대단히 중요하게 생각한다.

어떤 것을 얻고 싶다면 시간과 비용을 들여야 한다. 세상에 공짜는 없고, 사람들은 고급정보나 나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한 것들은 공유하지 않으며, 자신의 성장이나 성공을 바랄 뿐이다. 그래서 우리는 영업에 대해서도 공부하며 실무적으로 활용 할 수 있는 방안이나 차별화 전략에 대해 배우면서 판단해야 한다. 또한 책에서는 겸손의 미덕을 강조하는데, 저자는 사람을 구분하는 나름의 노하우를 전수하며, 듣는 이가 되는 순간, 혹은 말하는 이가 되는 순간을 가르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느낀 점들을 솔직하게 고백하고 있다.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하며 어떤 업에 있더라도, 갈등이나 대립은 따라오기 마련이다. 그럴 수록 기본적인 조건을 완벽히 갖춘 후, 나에게 몰입하며 보다 영리하게 사람관계를 맺거나, 영업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 또한 기본적인 지식수준이나 공부상태, 사람과의 화법이나 설득력에 대해서도 점검하며, 지금 나에게 절대적으로 부족하거나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냉정한 자가진단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영업의 신이 말하는 압도적인 영업전략, 그리고 마케팅이나 브랜드에 관심이 많다면 꼭 읽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