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단 한 걸음의 차이 (리커버 에디션) - 자신감을 끌어올리는 9가지 법칙
샤를 페팽 지음, 김보희 옮김 / 아이템하우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공부를 하는 이유, 그리고 독서에 매진하는 이유, 남들이 하니까? 성공하기 위해서? 혹은 자기계발의 결과물을 위해서? 사람들은 각자마다 신념이 존재하며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한 몰입이나 성과달성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살아간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하면서, 혹은 모임이나 스터디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게 되면 세상은 넓고 생각보다 사람들은 전혀 다른 개성이나 방식을 통해 살아가고 있음을 알게 된다. 그래도 공통적으로 필요한 덕목이나 조건이 무엇인지 우리는 판단해 보자.

이 책은 제목부터 강렬하게 다가오는 책이다. 누구나 살아가기 위해서 자신감이나 자존감, 혹은 자기애 등 요즘 시대상이나 트렌드를 고려해도 자기 어필의 시대이며 무한경쟁 사회에서 필수적인 조건이 되었다. 하지만 사람들은 이론으로는 잘 배우지만 실전에서 활용하지 못하거나, 쓸모가 없다고 간과하며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성공의 방향성과 구체적인 방법론에 대해 고민해 봐야 한다. 책에서는 유난히 성공에 집착하는 사람들, 마침내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방법론과 사례에 주목하고 독자들에게 실무적으로 유용한 자기계발 방법론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자신감은 모든 일의 근원이 되며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성과나 취미활동, 자기계발 자체를 통해 구체적인 목표를 그린다면 나에 대한 냉정한 판단도 중요하지만, 자신감에서 파생되는 긍정적인 요소나 결과에 대해 절대 버리지 말아야 한다. 남과의 비교는 무의미하며 지난 과거에 대한 지나친 집착은 독이 될 뿐, 현실을 바라보지만 그렇다고 너무 거창하거나 뜬구름 잡는 노력이나 계획을 세워서도 안된다. 실현 가능한 계획, 지금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습관화나 변화상을 통해 성공을 그려야 한다.

사회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 성공한 사람을 통해 배우려는 적극적인 자세, 그리고 가장 중요한 나에 대한 믿음, 이를 바탕으로 자기경영이나 관리론에 매진 할 수 있고 이런 과정들이 쌓여 성공에 다가 갈 수 있는 것이다. 자존감, 자기애, 자신감 얼핏 보면 비슷한 용어로 보일 것이다. 하지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자기관리와 성장을 위한 기본 조건들이기에 우리는 책을 통해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의도가 무엇이며, 이를 배우면서 실무적으로 어떻게 활용 할 수 있는지, 나에 대한 점검 및 자신감을 통해 이룰 수 있는 경험가치나 미래가치가 무엇인지 더 큰 그림을 그려야 한다. 자신감 단 한 걸음의 차이, 꼭 읽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