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슈퍼리치 - 위기를 기회로 만든 밀레니얼 부자들의 7가지 성공 법칙
하선영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의 영향력은 막강하다. 부자가 되기 위한 개인들의 노력도 계속되며, 이미 부의 성공을 거둔 사람들도 일정한 관리를 통해 더 많은 부를 이루길 희망하고 있다. 이런 시대적인 정서나 트렌드, 흐름을 고려할 때, 이 책은 부자들이 말하는 7가지 성공법칙을 소개하고 있고, 책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의 변화나 미래예측에 대한 안목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일단 돈에 대한 이해가 절대적이며, 왜 나는 기본적인 관리가 안되며 부자들의 방식이 너무 이상적으로 보이는지, 냉정한 자가진단이나 평가가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

책에서도 기본적인 부의 법칙을 소개하지만, 작은 변화라도 부자들은 기회를 포착하려 애쓰며, 작은 돈이라고 하더라도, 그 돈의 가치와 효용성에 대해 매우 세심한 관리를 하며, 투자의 기회나 돈을 굴리는 방식에 대해 연구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일반적인 관점에서 저렇게까지 해야 하나 싶을 정도로 그들은 치밀하게 반응하며, 대중들의 정서나 심리적 요소, 트렌드를 접목시켜 항상 자본주의적 관점, 더 쉽게 표현하자면 철저한 경제학 원리에 입각해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동원하는 것이다.

물론 한 권의 책으로 부자가 될 순 없어도, 내가 잘하고 있는 전략에 대한 만족이나 너무 몰랐거나, 오해하고 있었던 좋은 방법에 대한 습득을 통해 지금의 내 상태, 돈관리나 자산관리, 나아가 가까운 미래를 위한 재무설계 등 내가 관심가는 분야와 돈의 결합, 혹은 대중들이 무조건 믿고 맡기는 상품이나 종목에 대한 가치평가 등을 통해 이론적인 부분을 학습하며, 실무적으로 어떤 방법을 체득하며 활용해야 하는지, 이 부분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현실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세계는 빠르게 변하고 있고, 개인들도 치열한 경쟁상황에 내몰려 있지만, 위기는 기회와 함께 오며, 항상 앞선 미래가치를 생각하며 발빠르게 대응하는 사람들이 부자가 될 수 있고, 또한 그 자격이 주어진다고 봐도 무리는 아닐 것이다. 굳이 슈퍼리치까진 바라지 않아도, 돈에 휘둘리거나 쫓기며 살기 싫다면 책을 통해 많이 배우며, 지금 나에게 부족한 관리나 악습관이 무엇인지 이를 구체적으로 파악하며 새로운 형태의 재무설계나 플랜을 세워야 할 것이다. 밀레니얼 슈퍼리치를 통해 이론적으로 배우면서 실무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