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액션 - 기회를 성공으로 이끄는 행동력 훈련 37
하재준 지음 / 라온북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이 말하는 성공, 그리고 성공한 사람들에겐 분명히 배울 점이 존재하며, 이를 긍정적으로 여기거나, 모방을 통해 따라하며 성장하는 사람들에겐 또 다른 기회가 다가 올 것이다. 삶을 대하는 태도, 긍정적인 사람 주변에는 좋은 사람들이 모일 것이며, 반대의 경우 계속된 실패나 악순환의 반복이 이어 질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관점에서 성공을 위한 기본적인 방법을 강조하지만 사람들이 실패하는 이유나 어떻게 자기관리나 감정관리, 의지를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지, 나름의 대안책을 알려주고 있다.

성공적인 결과를 위한 37가지 행동력을 말하지만, 이는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부분 일 것이다. 중요한 것은 생각에서 머무리지 않고 직접 행동하며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나 자신을 믿고 꾸준히 나아가는 일관성에 있는 것이다. 기적은 아무나 일어나지 않고, 결국 노력하며 기회를 엿보는 사람에게 일정한 기회가 제공되며, 이것도 경험이나 배움을 통해 알아야 살릴 수 있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재료가 있더라도 이를 사용하는 사람의 수준이 낮거나 준비가 안됐을 경우, 기회는 날아가고 말 것이다.

항상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와 배움의 중요성, 행동하는 자세를 통해 경험을 채우며 실패하더라도 금방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않고 나아가는 관리가 절대적이다. 이는 어떤 분야에 가더라도 공통적으로 필요한 기본적인 조건이며 나이나 성별, 학벌 등 부가적인 부분에 너무 미련을 갖거나 열등감을 가지지 않는 태도가 필요하다. 누구나 완벽 할 수 없고, 단점은 존재하는 것이다. 이를 현실적으로 받아들이지만, 해석은 긍정적으로 하며 자신감과 적극적인 태도를 바탕으로 주도적인 삶을 설계해 나간다면, 책이 주는 의미가 무엇인지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누구나 생각은 하지만 행동하지 않거나, 주저한다면 그 기회는 또 다른 경쟁상대가 타인에게 주어 질 것이다. 인생을 살면서 느끼지만, 생각보다 삶은 더욱 빠르게 변하고 있고, 시간의 속도도 나이에 비례하며 더욱 빠르게 흘러가는 법이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기에, 행동하는 사람이 되어야 하며, 인성적인 부분이나 학문적 의미, 이론도 좋지만 결국 변화를 바란다면 직접 도전하며 행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치를 쌓는 것이 중요하다. 미라클 액션,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책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자기계발, 실천하는 자기관리가 무엇인지 알아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