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워크 습관법 - 평생이 달라지는 작은 실천의 힘
네모토 히로유키 지음, 김윤경 옮김 / 니들북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쁘게 살아가는 다양한 사람들의 존재, 우리는 항상 경쟁에 치여, 사람관계에서 오는 다양한 스트레스, 사회생활을 하면서 겪게 되는 어려움 등으로 나에 대해 놓치거나,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며, 그냥 흘러가는대로 살아가게 된다. 이런 과정을 더 나은 삶의 방법론으로 바꾸기 위해, 책에서는 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단순한 습관화가 아닌, 어떻게 하면 내 삶의 행복도를 높이며, 지금보다 나은 방법을 배우며 적용 할 수 있는지, 일상에서부터 활용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책이다.

애매한 나의 위치나 타인에 의해 은근히 조종당하는 느낌이 든다면, 기존의 나와는 다른 태도로 상대를 대할 필요가 있다. 항상 사람은 또 다른 누군가를 이용해, 나 자신을 편하게 하려는 심리가 있는데 이게 무조건 나쁘다고 볼 순 없지만 착하게 살아가는 사람들, 순진한 분들에게는 이런 생각이 매우 위험 할 수 있고, 버티거나 참는게 최선이 아님을 느끼게 되더라도, 사람에 대한 염증이나 새로운 스트레스, 혹은 자기 자신에 대한 회의적인 감정이 생길 것이다.

항상 자신감, 자기애, 자존감 등으로 대표되는 용어가 왜 유행처럼 번지고 있고 사람들은 왜 심리학에 열광하며 집착하고 있는지, 우리는 그 본질적인 의미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 책을 통해 말하는 작은 실천과 습관화를 통해 이룰 수 있는 성장의 기술, 누구나 생각은 하지만 행동하지 못했던 부분을 말할 수도 있고, 단순히 변해라가 아닌, 나를 위한 삶의 방식론, 혹은 일이나 학업에도 활용해 볼 수 있는 점이 많기에, 구체적으로 어떤 계획과 실행력을 가져야 하는지, 많은 부분에 적용하며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라이프워크 습관법, 너무 어렵고 복잡하게 생각 할 필요도 없고, 결국 나를 위한 인생설계나 행복한 삶을 위해 사람관계나 사회생활에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어려움, 일상적인 부분부터 실무적 활용까지, 개인이 원하는 영역에 적용하며 배울 수 있기에, 책을 통해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 보길 바란다. 지금 내가 잘하고 있는 강점이나 부족한 점에 대해 자기성찰을 이룰 수 있고, 이는 새로운 관리법이나 성장론에도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결국 누구나 배움을 통해 생각하며, 변화를 행동으로 보여줘야 하는 시대에서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하는지, 이제는 진지한 자세로 판단 할 때이다. 읽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