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더 - 실패, 한계, 슬럼프라는 벽을 뛰어넘는 변화의 사다리
벤 티글러 지음, 김유미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을 향한 사람들의 노력과 의지, 이는 당연한 현상이다. 또한 성공한 사람들이 말하는 자신만의 주관적인 경험담, 이 또한 배울 점이 존재한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재료가 있더라도 활용하지 못하면 의미가 없듯이, 성공에도 확실한 방법론이 존재하지만 이게 절대적인 기준이나 무조건적인 가치가 되는 것은 아니다. 누구나 성공하려면, 더 나은 결과나 변화를 통해 내면적, 외형적 만족을 이룰려면,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잘 알고 있다. 하지만 말과 현실은 다르며, 사람은 기계가 아니라서 무조건 똑같은 삶을 살아가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우리는 보다 나은 방법이나 확실히 행동하며 얻을 수 있는 경험적 사례나 좋은 모델을 배우며 실무적으로 활용도가 높은 방법론에 주목해야 한다. 저자도 노력과 의지 만으로는 한계가 있고, 실패가 주는 교훈, 슬럼프를 극북하는 방법 등 일상에서부터 활용 할 수 있는 성공의 법칙, 성공습관을 말하고 있다. 특히 자본주의 사회에서 노력은 당연한 정서로 받아들여 지기에 노력 만으로는 한계가 있고 아무도 이를 인정하기보단, 무조건 해야 하는 자연스러운 흐름이자 과정으로 느낄 것이다.

그래서 선택과 집중이 더욱 중요하며, 한계치가 명확한 시간가치, 개인이 할 수 있는 일의 능력이나 업무성과, 이를 종합적으로 판단하며 이런 부정적 현상들을 극복하며 긍정적인 삶의 루틴이나 결과로 만들기 위한 자신만의 사다리가 필요하다고 말하는 것이다. 처음부터 많은 것을 할 수 없고, 사람은 누구나 경험하며 얻는 생각의 변화나 타인으로부터 배우는 학습능력을 통해, 어떻게 살아가야 하며 일을 하더라도 어떻게 하면 내 능력과 평가받는 결과에 대해 더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지 알게 되는 것이다.

책에서도 진부한 성공학 논리나 말로만 강조되는 논리에 대해, 구체적인 행동과 변화를 고려했다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선택적 전략에 대해 말하고 있다. 실무적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유효하며, 일상에서부터 활용 할 수 있기에,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사람관계,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이나 물질적 결과를 바란다면 성공한 사례나 사람들의 강점을 배우면서, 내 것으로 만드는 습관화가 필요하다. 물론 개인마다 성공에 대한 기준이나 철학은 다르며, 이를 바라보며 평가하는 기준도 제각각이다. 중요한 것은 변화를 결심했다면 취할 것과 버릴 것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나 나에게 맞는 방식을 찾아 활용하는 자세 일 것이다. 책을 통해 실무적으로 생각하며, 어떻게 해야 할 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