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100문 100답 - 대한민국 주식 개미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이무학 외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투자 유형, 주식투자라고 볼 수 있다. 부동산과 더불어 가장 보편적으로 투자하거나, 해당 분야에 관심을 갖고 개미지옥이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여전히 성공을 바라는 사람들이 존재하기에 주식시장이나 주식투자에 대해 획일적으로 단정짓는 것은 무리가 따를 것이다. 이 책은 이런 현실적인 정서를 알기에, 다양한 전문가들이 모여서 집필한 책으로 주식입문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주식투자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100문 100답 시리즈의 경우, 투자정보나 재테크 방법론, 혹은 경제학과 관련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책으로 해당 책에서는 주식투자에 대해 말하고 있다.

초보들의 경우 어떻게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지, 주식고수들이 말하는 방법론을 무조건 믿어야 하는지, 어렵거나 혼란스러운 부분이 많을 것이다. 그래서 주식투자를 고려 할 경우,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이다. 또한 자신의 투자성향이나 관심있는 분야의 변화상, 나아가 기업분석이나 비슷한 분야에 투자하는 사람들의 방법론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며 일정한 답을 내리거나 방법론을 선회하거나, 약간은 기회를 보는 방법 등 개인마다 추구하는 성향에 따라 활용 할 수 있을 것이다.

자본시장의 경우, 워낙 변수가 많고 확실한 정답이 없기에 어려 울 것이다. 그럴 수록 경제학이나 기업경영, 세계경제의 흐름이나 트렌드 등을 이해하며 넓은 관점에서 투자의 방법론을 다양화 해야 한다. 최근에는 해외주식이나 해외투자에 대한 관심을 넘어서, 직접 투자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고 다양한 매체나 미디어를 통해 관련 정보를 수집하거나, 주식투자 방법론 자체를 공부 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 이뤄졌기에, 이 책을 통해서도 배우겠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계획과 행동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정보나 지식을 수집하거나 배우는 노력도 병행되어야 한다.

일각에서는 어차피 개미들은 죽는다, 크게 성공하지 못한다 등 회의적인 반응이 있지만 반대로 해석하면 또 다른 기회가 될 수도 있기에 무조건 여론몰이나 사람들의 말을 들을 필요는 없을 것이다. 결국 내가 알아야 투자 할 수 있고, 그래야 손해를 보더라도 후회는 없기에 이왕 준비하는 주식투자, 최대한 많이 공부하며 제대로 된 정보를 바탕으로 투자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개미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주식투자 100문 100답, 해당 책을 많이 배우며, 주식투자 실무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길 바란다. 책의 구성이 좋아 많은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