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 부동산 투자 공식을 뒤집는 1% 투자자들의 비밀 노트 세트 - 전2권 시크릿
권강수 지음 / 경향BP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 공식, 성공하는 방법론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과 나름의 계획, 철저한 사전정보 입수나 급변하는 트렌드, 투자자들이 몰리는 물건이나 유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이 책은 전 2권으로 출간되었고, 기본적인 부동산에 대한 개요나 알아야 하는 상식 등을 말하면서, 상가투자와 수도권 지역의 상권분석을 말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서울 및 수도권에 투자하는 쏠림현상이 강하며, 지방의 경우, 특정 지역을 제외하곤 부동산 투자 수요의 폭이 크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또한 상가투자의 경우, 은퇴나 퇴직, 이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넘어온 사람들이 많고 인생 2막을 준비하는 분들이 도전을 많이 하는데, 성공할 확률은 낮고 제대로 된 정보나 지역에 대한 분석없이 시작하는 경우도 많기에 책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방법이나 다양한 정보를 수집해서 분석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그리고 상가투자는 철저한 현장답사나 해당 지역 동향을 계속해서 바라보며 내가 할 수 있는 투자범위나 어떤 방법으로 투자금을 모으거나 활용 할 것인지,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

여전히 상가투자는 양날의 검이라고 평가하며 전문가들 조차도 확실하게 투자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무조건적인 신뢰는 지양해야 한다. 자신이 직접 포트폴리오를 만들거나 관련 정보나 트렌드를 파악해, 정보를 수집, 관리,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활용 할 수 있는 현실적인 부분을 고려하거나, 최대한 활용하는 방향성을 설정한 후, 실무투자에 임해야 한다. 그만큼 정보력에 따른 격차가 존재하며 부동산 투자의 경우, 워낙 편차가 크며 때로는 운도 작용하는 만큼, 완벽한 대안은 존재 할 수 없는 것이다.

다만, 실패나 위험을 피하며 확률적으로 성공에 다가가는 방법론이 현실적인 대안이며 책에서는 상가투자를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지만, 기본적으로 시장의 흐름이나 투자자들의 패턴, 외부변수 등을 모두 고려한 체계적인 논리를 구성하고 있다. 또한 수도권 상권분석의 경우, 무조건 좋은 자리나 뜨는 지역은 존재 할 수 없고, 현재와 가까운 미래를 끊임없이 고려하는 분석법이나 과거의 사례를 통해 해당 지역이나 역세권 등 다양한 조건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며 투자에 다가가야 할 것이다. 시크릿 : 부동산 투자 공식을 뒤집는 투자자들의 비밀 노트, 이 책을 통해 지금보다 더 나은 투자나 결과를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