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부자 가짜 부자 - 사경인 회계사의 부자 되는 돈 공부
사경인 지음 / 더클래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를 꿈꾸는 다양한 사람들의 존재, 각자가 생각하는 경제의 흐름이나 패턴분석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전문가들의 조언을 통해, 더 빠른 길, 나은 방법론을 배우며 나에게 필요한 관리법이나 경영관리 노하우를 전수받아야 한다. 이 책도 진짜 부자 가짜 부자라고 비교분석하며 나름의 대안을 찾을 수 있다는 논리를 펼치고 있다. 부자들이 말하는 재테크나 투자방향성, 그리고 실무적으로 어떻게 활용하며 돈관리나 투자의 기회를 찾아야 하는지, 많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생활경제에서 느끼는 불안한 심리나 서민들이 말하는 물가안정이나 임금상승에 대한 궁금증, 특정 전문직이나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직업을 갖거나, 사업이나 창업을 활용해 부자가 되어야 한다고 믿는 기본적인 요건은 변하지 않는다. 책의 저자가 회계사라서 돈을 잘 버는 직업에 속해서 부자가 된다는 논리가 아닌, 누구나 지금의 돈관리나 재무상태를 파악해, 불필요한 지출을 막고 개인자산에 대한 위치파악, 이를 통해 더 나은 대안투자나 합리적인 관리법은 무엇인지, 냉정하게 분석하고 있기에 충분히 고려 할 만한 방법들을 말하고 있다.

원래 부자는 작은 돈도 소중히 여기며, 투자해야 할 대상이나 사람에 대해선 확실하게 투자하며, 냉정한 판단을 통해 굳이 투자하지 않아도 되는 곳, 모험을 걸 필요가 없는 곳에는 지출을 막고 기회를 엿보는 공통적인 정서가 존재한다. 이를 두고 사람들은 각자의 생각으로 비난하거나 배워야 한다고 말하겠지만, 자본주의의 특성이나 실물경제나 생활경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판단하는 것이라, 세상변화상이나 경제 주체들에게 영향을 주는 요건들에 대해, 기본적인 개념정리나 이해가 있어야 확실한 관리가 가능 할 것이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부자가 되는 희망과 긍정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나만의 로드맵을 만들어 보는 것이다. 돈공부에는 왕도가 없고, 끝이 없다고 볼 수도 있다. 하지만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라도 시작해야 지금부터 살아갈 삶에 대해 여유를 갖고, 금전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부자를 향한 사람들의 노력이 당연시 되며, 갈수록 심해지는 정보의 격차 만큼이나 부의 양극화는 더욱 심화 될 것이다.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적 활용방안에 대해 진지한 자세로 임해 보자. 확실한 사실은 지금보다 더나은 방향성이나 점진적 변화라고 달라지는 자신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