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날로 먹기 - 신나게 먹고 통쾌하게 살 빼자!
김정국 지음 / 아마존북스 / 2020년 4월
평점 :
절판


비만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거론되며, 이젠 채용에서도 외모나 체형을 통해 사람을 뽑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 그만큼 몸관리나 건강관리도 자기관리의 기본이 되었고, 타인에게 평가받는 세상에서 살아가야 한다면, 내 몸에 대한 체형분석이나 파악, 다이어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좋은 결과가 무엇인지, 이를 종합적으로 판단하며 냉정히 성찰해야 할 것이다. 책에서는 한의사가 말하는 다이어트 비법과 관련 정보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물론 저자가 말하는 것이 무조건 맞다고 볼 순 없지만, 다이어트를 통해 성공한 경험자나 이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겐 나름의 방법론을 배울 수 있게 할 것이며, 이를 통해 달라진 삶의 만족도도 함께 체감하게 될 것이다. 특히 식단관리의 중요성, 식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음식에 대한 분석이나 체질이나 체형에 맞는 접근법까지, 개인들이 바라는 다이어트 방법론에 대해 종합적으로 소개하고 있어서, 나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서 모방 할 수 있다는 점도 괜찮을 것이다.

또한 운동이나 일상에서 어떻게 몸관리를 해야 하는지, 몸짱까지는 바라지 않더라도, 기본적인 몸관리를 해야 젊은 생각을 오래 유지 할 수 있고, 나이를 먹으면서도 다양한 삶의 만족이나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로부터 해방 될 수 있을 것이다. 구체적인 방법론이 궁금하다면 책을 통해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한의학적인 접근이라 신선하게 다가오는 부분도 있을 것이며, 우리가 지금까지 잘못 알고 있었던 정보에 대한 교정과 개인들이 쉽게 할 수 있는 기초적인 방법론부터 일정한 습관화가 되었다면, 어떻게 유지해야 하는지, 장기적인 관점에서도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완벽한 다이어트 비법은 없을 지도 모르며, 사람마다 성향이나 체형, 체질 등이 다르기에 무조건 따라한다고 되는 것도 아닌 것이다. 또한 날씬한 사람들이나 많이 먹는데 살이 안찐다는 사람들도 또 다른 비만이 있는 것은 아닌지, 특이 체질의 경우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나를 위한 건강관리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건강식, 식단관리, 음식인문학, 취미나 건강, 생활정보 등 맞춤형, 선택적 판단이 유용해, 책을 통해 많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다이어트 날로 먹기,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