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SPA - 한 권으로 끝내는 현대기아자동차그룹 입사 승진 대비 말하기 시험
송지원.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업준비를 위해 분투하는 취준생 뿐만 아니라 현재 직장인들도 다양한 걱정과 고민을 안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늘 공부를 해야 하며, 직무 관련 이해도나 다양한 시험을 통해 회사나 기업으로부터 평가를 받는다. 이 책도 우리나라에서 알만한 대기업인 현대 기아자동차 그룹 입사 승진 대비라는 말처럼, 거창한 제목을 달고 있지만, 실제 내용은 해당 기업에 다니는 사람들, 혹은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실무적으로 가장 필요하며, 중요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특히, 대기업 취업을 고려하고 있는 취준생의 경우, 원하는 기업군을 좁히는 작업이 중요하며, 해당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입사 후 어떤 자세를 바탕으로 회사생활을 할 것인지, 이를 알기 위해선 기업마다 다른 기준이나 평가지표에 주목하며, 공부를 효율적으로 하는 자기관리론을 실행해야 한다. 또한 직장인의 경우에는 이직이나 승진 등 다양한 평가를 받게 되는데, 예전보다 더욱 엄격해진 시험의 기준이나 범위, 포괄적으로 알아야 하는 분야나 상식도 많기에, 이를 한 권으로 정리하며 공부하는 교재가 필수적 일 것이다.

그래서 시원스쿨이 함께 했고, 믿을 수 있는 강사의 소개를 통해, 다양한 학문을 효율적으로 공부하며 현대 기아차는 어떤 인재상을 바라며, 시험의 범위나 기준을 통해, 해당 그룹이 나아가고자 하는 비전이나 가까운 미래의 변화상을 함께 예측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개인에게 엄격한 기준을 바라는 것도 아니며, 반드시 알아야 하는 과정, 어쩔 수 없이 경쟁은 필연적으로 따라오기에, 해당 교재를 통해 현대 기아차가 어떤 방식으로 승진이나 입시 대비 시험을 출제하는지 제대로 공부해 볼 필요가 있다.

또한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시험합격과 고득점을 위한 공부법에 도움을 주는 구성이나 해당 기업이 어떤 목적으로 이런 시험을 통해 인재의 옥석을 가리는지, 자기계발이나 성장, 관리의 일환으로 여긴다면 크게 어렵지 않을 것이며, 탄탄한 책의 구성과 과목마다 다른 공부법이 존재하지만, 생각보다 양이 많은 것도 아니라서, 처음 접하는 분들도 비교적 쉽게 활용하며 공부 할 수 있을 것이다. 현대 기아자동차 그룹 입사 승진 대비 (시원스쿨 SPA) 어떤 의미의 시험인지, 책을 통해 함께 하며 나를 위한 성장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