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NCS 통합 기본서 (PSAT+직업기초능력평가+직무수행능력평가)
미래교육센터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취준생들을 위한 또는 직장인들을 위한 맞춤형 교재가 나왔다. NCS가 무엇인지 그 의미는 잘 알 것이다. 직무에 맞는 자신의 능력을 검증하는 과정이며, 최근에는 거의 모든 기업에서 이를 가장 기본적으로 바라보고 있기에 NCS가 무엇인지 제대로 파악하며 공부해야 취업합격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전혀 다른 분야에서 원하는 직업이나 진로를 찾기 위해, 공부하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이들은 NCS에 대한 개념 자체가 부족 할 수 있는데 이 책을 활용해 보자.

기본적으로 자소서나 자기역량평가, 혹은 직무능력 평가, 기업에서 어떤 인재상을 원하는지, 한 권의 책으로 알아 볼 수 있다. 전문성 있는 강사가 직접 채용준비나 취업정보, 기업들에 대한 분석 및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내세우는 항목을 요약적으로 해설하며, 취준생들의 이해를 돕고 있기에 책을 통해 취업을 위한 실무적 교재로 적절 할 것이다. 한 개인이 기업이나 회사에 취업을 하는 과정, 취업을 해서 어떤 직무를 맡을 것이며, 이 인재가 일을 잘할 수 있는지, 역량을 평가하는 과정으로 보면 된다.

직무수행능력평가라고도 말하는데, 결국 직무능력이 있어야 조직생활에서 자신을 증명하며, 다양한 업무적 성과나 성공적인 인간관계가 가능하기에, 아무리 말해도 부족하지 않고, 이 책을 통해 직접 활용하며 공부해 보길 바란다. 기출문제 모의고사도 함께 수록하고 있어서, 문제풀이를 통해 공부 할 수도 있고, 나는 이론이 부족하다고 한다면 관련 교재의 영상을 보면서 공부해도 될 것이다. 개인마다 공부하는 방법이나 취업준비를 하는 과정 또한 다르겠지만, NCS의 경우 가장 기본적인 단위가 되기에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이다.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논란도 많았지만 어느 덧 자리잡기에 성공했고, 취업에 성공한 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NCS를 통해 합격에 나아갔고, 이게 직무이해도나 평가로도 이어졌는지, 배우면서 공부해 보면 충분히 공감하며 느낄 수 있을 것이다. 2020 NCS 통합 기본서, 한 권의 책으로 반드시 취업한다는 보장은 못해도, 다른 교재들이 수없이 존재하는 것도 사실이지만, 중요한 것은 꾸준히 완독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하며 취업공부에 활용해 보도록 하자. 확실한 변화와 성과를 함께 제공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