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이기적 리눅스마스터 2급 기본서 - 최신 기출문제 14회 + 2019년 기출문제 수록 + 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 2020 이기적 리눅스마스터
권소라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컴퓨터 관련 자격증이 넘쳐나며, 사람들은 더 확실한 경쟁력이나 나만의 강점화 전략을 위해 더 나은 자격증 취득에 열을 올린다. 아무래도 신규 자격증이란 말이 나온 것도 이런 시대적인 배경과 정서에서 기인한 것이다. 이 책도 리눅스 마스터 2급 기본서라는 자격증을 통해 리눅스가 무엇이며, 프로그래밍 관련 자격증으로 어떤 가치를 갖는지, 기본적인 구성과 소개를 통해, 컴퓨터 관련 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또 다른 대안 스펙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물론, 최근에는 컴퓨터 자격증이나 컴퓨터 활용능력에 대한 기준이나 구분이 어려워 지고 있고, 전반적으로 사람들이 컴퓨터를 다루는 능력 또한 상승해서 어떤 자격증에 시간이나 비용을 투자해야 할 지, 고민이 될 것이다. 이왕이면 프로그래밍 개발이나 프로그래밍 관련 자격증에 관심을 갖길 바라며,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자격증은 그저 기본적인 단위 일 뿐, 너무 많은 의미부여를 해선 안 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능력에 대한 언급을 통해 리눅스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또한 혼자서도 공부가 가능하도록 무료강의를 지원하며, 컴퓨터 관련 자격증으로 수험생들에게 높은 신뢰도를 얻고 있는 이기적 출판사에서 함께 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누구나 생각하는 컴활 1급이나 정보처리기사, 컴활 2급보다는 나의 역량이나 관련 직무와의 연관성을 고려하거나, 새로운 차원의 신규 자격증 취득을 이루고 싶다면, 관련 분야를 공부해 보길 바란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기출문제 풀이나 유형분석, 어떤 형식으로 시험대비를 할 수 있는지, 계획대로 공부 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2급과 1급의 난이도 차이가 존재하며, 입문자의 경우에도 쉽게 볼 수 있는 점에서 리눅스 마스터 2급 기본서가 갖는 상징성도 괜찮을 것이다. 결국 내 스펙관리나 컴퓨터 활용능력을 평가받을 때, 차별화 전략을 그린다면, 책을 통해 독학으로 공부하며 단기간에 독파해 보길 바란다. 말로 표현하는 것보다 직접 교재를 구매해 활용한다면, 체감적으로 느끼는 유용함 또한 상당 할 것이다. 리눅스 마스터 2급 기본서, 관련 자격증 취득이나 합격을 통해, 프로그래밍과 프로그래밍 개발에 대해 더 배우며 알아 보도록 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