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때문에 고민입니다 - 불황 매장도 심폐 소생시키는 성공 비밀 41가지
지현 지음 / 라온북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직종을 가더라도, 혹은 주도적으로 관리자나 창업주가 된다고 한다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개념이 있다. 바로 사람에 대한 중요성, 고객가치와 서비스의 실현이 그것이다. 이 책도 이런 관점에서 보는 분야나 속한 직무에 따라 마케팅적 요소, 세일즈나 개인영업, 창업 등에 활용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이 주는 다양성과 유용함이 상당 할 것이다. 매출에 대한 고민, 누구나 하는 고민이지만 마땅한 대안이나 방법론이 없어서 더욱 막막하게 느껴 질 것이다. 책에서는 그래도 알아야 하는 경영관리 기법이나 마케팅 활용도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어쩌면 시대가 변해도 달라지지 않는 가치와 트렌드와 함께 빠르게 변화하는 분야나 산업은 존재해도, 사람에 대한 기본적인 정서나 마인드는 꾸준히 유지되고 있는 시장의 흐름속에서 변화상을 정확히 진단하며 대중들이 요구하는 목소리나 더 나은 콘텐츠 생산이나 실적으로 이어 질 수 있는 서비스 마인드가 무엇인지 이를 실무적으로 해석하며 생각하는 연습을 해야 할 것이다. 또한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비슷한 패턴이 존재하는데 아무리 인공지능으로 불리는 기술적 역량이 강화되도라도, 결국 의사결정이나 진행에 있어서 성공을 원한다면 사람의 마음을 얻어야 한다는 것이다.

불황이나 위기에도 버티며, 아니 오히려 더 높은 성장을 거두는 기업이나 개인이 있다면 이들의 행보에 주목하며 모방하더라도 배우려는 열린 자세가 필요한 것이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충분히 배웠다면 자신이 생각하는 아이디어나 혁신적 모델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연습을 통해 실무적 역량강화나 경험치를 올려야 성공에 다가가는 것이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없는 사람은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꾸준히 나아가는 연습과 모방을 통해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자세를 통해, 사람들의 심리나 성향, 정서 등을 감각적으로 익힌 결과가 드러나는 것이다.

이미 벌어진 실적이나 과거의 사례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책을 통해 배우며 기본적으로 경영관리법이나 마케팅이나 시대상에 맞는 콘텐츠나 미디어 활용법은 무엇이 있는지 배워 보자. 이미 우리가 알지만 간과하는 영역에 대한 성찰적 메시지와 절대적으로 중요한 고객관리와 서비스 마인드 강화를 위해 우리는 어떻게 직무적 연관성이나 활용도를 고려 할 것인지, 이 책을 통해 많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경영전략이나 혁신에 대한 소개를 통해 배우며, 실무적으로 활용 할 수 있는 가이드북, 읽으면서 자신에 대한 점검과 성장을 위해 사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