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 직감력 - 순식간에 행운을 붙잡는 감 좋은 사람들의 3초 전략
와타나베 가오루 지음, 김해용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이 좋은 사람들의 존재, 항상 기회로 만드는 능력이 있는 사람들, 그들은 단순히 운만 좋아서 그런 기회를 얻는 것일까? 전혀 반대 일 것이다. 스스로에 대한 생각과 고민, 이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행동하며, 경험을 쌓기에, 다른 사람보다 먼저 판단하며 더 빨리 나아 갈 수 있는 것이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돈을 버는 행위나 취미생활을 즐기는 부분, 혹은 사람을 만나며 관계를 형성하는 과정에서도, 우리는 늘 생각과 후회, 행동과 절제 등의 비교를 통해, 자신을 관리해 나간다.

이게 일정한 안정성을 주는 것도 사실이지만, 때로는 도전하며 진취적인 행동으로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고, 어떤 것이든 과하지 않고, 상대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면, 개인의 자유로운 생각과 판단을 행동으로 보여도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을 것이다. 이 책도 순간적인 판단을 통해, 행운을 얻는 사람들의 특징을 소개하며, 남다른 비법이 있는 것이 아니며, 누구나 갖고 있는 잠재력, 혹은 생각을 좋은 방식으로 표현하며 행동할 때, 일도 잘 풀리며, 원하는 관계의 유지나 새로운 사람을 만나며, 당당한 자신을 마주하며, 삶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 되는 것이다.

어떤 조건에서도 통용 될 수 있고, 직접 행동한다는 점에서 엄청난 경험을 제공하며, 이는 자신이 하고 싶은 분야나 만나고 싶은 사람, 혹은 적당하게 거리를 두거나 피해야 하는 상황에 대한 명확한 구분, 인지를 통해, 실패보다는 성공적인 결과로 갈 확률을 높이는 것이다. 왜 생각하며 살아야 주도적으로 살 수 있으며, 생각을 접고 사는 순간, 타인이나 또 다른 누군가에게 우리는 돈이나 시간을 허비한다는 사실에 공감 할 것이다. 책이 주는 메시지가 단순한 직감에 대한 평가도 아니며, 행운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기회에 대한 언급을 통해, 성공학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할까? 말까? 의 고민, 누구나 매일 경험하는 선택의 문제, 결과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행동하지 못하는 부분들이다. 최근에는 선택장애, 결정장애로 언급되며, 사람들의 심리나 패턴에 대해 분석하는 책들도 많이 나오고 있다. 책을 통해 배우며 성장하는 행위는 아주 바람직하지만, 책이 모든 것을 대변하진 않기에, 나를 점검하며, 내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하며 살아가 보자. 변화는 어려운 것이 아니며, 좋은 습관은 쉽게 얻을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일정한 용기와 행동, 시간이 필요함을 기억하며, 책을 통해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의미가 무엇인지, 배우며 공감하는 계기를 마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