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상위 1%, 골든타임을 잡아라
이경주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 누구나 위기와 성공, 긍정과 부정, 실패의 가치에서 배우는 경험적 성장 등 상황이나 조건을 달라도, 비슷한 흐름이나 패턴으로 살아가는 모습이다. 늘 과거를 후회하며, 시간을 되돌리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며, 더욱 빠르게 변하는 세상의 변화상에 적응하며, 살아가기에도 시간이 부족할 지 모른다. 하지만 포기하지 말아야 하며, 어떤 방법으로 살아가야 할 것인지, 나답게 사는 모습도 좋지만, 더 나은 성공이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라도, 우리는 더 치열한 관리와 노력이 필요한 지 모른다.

책에서도 4차 산업의 시대에서 어떤 사람이 될 것인지, 혹은 인재상이나 자신이 그리는 인생설계나 미래에 대한 준비 등을 언급하며, 현실적으로 느끼지만, 쉽게 바꾸지 못하는 습관이나 직장인들이 늘 생각하는 이직이나 창업, 개인사업을 생각할 때, 확실하게 짚고 넘겨야 하는 가치에 대해 솔직하게 말하고 있다. 책이 주는 느낌이 다소 진부하게 보일 지 모르나, 현실적인 조언을 바탕으로 현재의 모습과 노력에 최선을 다하며, 지난 과거나 실패의 사례에서 어떻게 성장 할 것인지, 다양한 사례와 사람들을 통해, 관리와 리더십, 경영학에 대해 말하고 있다.

항상, 준비하는 사람에게 기회가 오고, 위기는 또 다른 기회가 될 수 있다는 명언이 존재한다. 지금의 상황이 매우 위축된 모습이며, 모든 분야에서 얼어붙은 모습이 강하지만, 이미 세상변화나 새로운 가치를 꿈꾸는 사람들은 여전히, 자신의 자리에서 루틴을 지키며 묵묵히 살아간다. 꾸준함의 힘을 잘 알 것이다. 어떤 분야라고 하더라도, 상위 1%가 되려면, 엄청난 노력은 기본이 되어야 한다. 빨리 가는 것이 무조건 이기는 전략도 아니며, 그렇다고 노력이나 관리없이 결과를 바란다면, 꿈에 지나지 않을 것이다.

젊은 수록 유리한 현실적인 환경과 조건, 이를 이해했다면, 지금이라도 생각에서 머물지 말고, 행동하며 습관화 하는 노력을 해야 한다. 자기관리도 못하면서 성공을 꿈꾸는 사람, 망상에 지나지 않고, 때로는 뼈있는 조언을 받아들이며, 어렵지만 노력하며 달라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책을 통해 이 같은 메시지를 전해받고, 나를 위한 자기계발이나 미래를 위해 어떤 점을 활용해야 하는지, 또는 주목해야 하는지, 많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상위 1%, 골든타임, 스스로가 주도적으로 설계하며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살아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