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비트로 메이커 되기 - 컴퓨팅 사고력UP STEAM 창의융합교육 시리즈 7
한선관 외 지음 / 생능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 주는 느낌이 매우 다양하다. 시대정신이나 트렌드, 변화에 맞게 어떤 인재가 되어야 하는지, 그 방향성을 한 눈에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제목은 어려 울 지 모르나, 어린이부터 성인들까지, 컴퓨터 활용 능력은 절대적이며, 앞으로도 중요 할 것이다. 요즘에는 모바일을 비롯해, 다양한 경로로 인터넷을 접하며, 사람들이 원하는 물건을 구매하거나, 판매하는 등의 활동을 하는 시대이다. 누구나 기회적인 요소가 있고, 이를 부가가치나 좋은 결과로 만들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는 것이다.

왜 이런 말을 하는지, 책을 접하는 순간 공감하게 될 것이다. 이미 아이들은 코딩교육이나 프로그래밍 활용, 컴퓨터 활용능력을 순차적으로 배우며, 전혀 다른 시대를 준비하며 성장하고 있다. 그래서 어른들도 이에 걸맞는 준비를 해야 하며, 결국 컴퓨터 활용능력은 사무직만의 영역이 아닌, 가까운 미래를 대비하는 관점에서도 가장 중요한 자기계발이 될 것이다. 이 책은 입문자나 컴퓨터 활용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하며, 단순히 따라하는 행위로도 성장하는 느낌을 줄 것이다.

창의융합교육이 무엇인지, 피부로 체감 할 수 있고, 모바일 영역으로의 확장이나 인공지능이나 블록체인, 또 다른 차원의 데이터 수집이나 정보활용을 어떤 방향으로 해야 하는지,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꿈꾸는 직업과도 연결지어 생각 할 수 있기에, 책이 주는 느낌이 다양하다는 것이다. 생각하는 어떤 가치를 결과로 만들어 내는 세상, 이미 이런 행위들이 진행되고 있기에, 더 이상 미루지 말고, 나를 위한 자기계발, 혹은 성장론에 집중하며, 컴퓨터 코딩교육에 집중해 보자.

비록, 어려운 용어나 영어적인 소개나 개념정리로 인해, 배움에 시간이 걸릴 지 모르나, 한 번 알아두면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 할 수 있다는 점, 어린이나 청소년의 경우, 나를 위한 실무적 자기계발이나 준비로 적절하다는 점에서 왜 사람들이 코딩교육에 열을 올리며, 이런 수준의 차이가 만들어 내는 결과적 차이에도 주목해야 한다. 마이크로비트로 메이커 되기, 어렵게 접근하지 말고, 책을 통해 쉽게 배우며 나를 위한 실무적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해 보자. 확실한 도움을 줄 것이며,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