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마스터
이상진 지음 / 한국표준협회미디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언급, 예전보다 사람들의 관심도는 낮아졌지만, 여전히 기회의 장으로 여기며, 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활용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각 분야의 전문가나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블록체인이 무엇이며, 어떤 원리를 통해, 우리의 미래를 결정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할 수 있는지,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의미 전달을 통해, 대중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기본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무엇이며, 연결이 갖는 상징성은 또 무엇인지, 여기에 대해 이해를 해야 한다.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고, 시시각각, 전혀 다른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거나 전달하며, 사람들은 하나의 집단으로 연결되거나, 자신의 취향이나 개성, 관심사에 따라 일정한 비교, 분석도 가능하며, 이를 부의 성공이나 원칙으로 결과까지 이루려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우리는 이런 세상변화를 무조건 추종하는 자세는 위험하지만, 새로운 기술에 있어서, 지나친 보수성은 오히려 역효과를 낳고, 적절한 개방성과 냉정하게 판단하며, 나에게 어떤 긍정적인 결과를 줄 수 있는지, 배우면서 분석하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저자는 기본적으로 블록체인에 대해 소개하며, 금융이나 재정 등 경제학이나 경영관리 전반에 걸친, 새로운 형태의 연결사회를 말하고 있고, 이는 개인의 관점에서도 나를 알리는 마케팅적 수단이나 새로운 기회로 활용 할 수 있는 실무적 역량강화로까지, 이어 질 수 있기에, 책이 주는 느낌이 결코, 가볍진 않을 것이다. 어려운 용어에 대한 집착이나 완벽을 추구하며 블록체인을 이해하기보단, 실무적으로 해석하며, 현실에서 배워 나간다는 개념으로 접근한다면, 유용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피할 수 없는 4차 산업의 시대, 인공지능발 변화상, 사람들도 이를 알지만, 구체적인 방법이나 지식이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통로를 몰라, 헤매고 있을 때, 나를 위해 앞서 가는 전략을 구상하는 방안으로, 혹은 미래예측을 통해 가까운 미래에는 성공적인 경영관리나 또 다른 기술력 확보를 위해, 개인마다 다른 주관이나 적용방식이 존재하지만,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순간, 자본주의적 관점에서 더 높은 차원으로 성장하며, 나를 위한 결과를 위해,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블록체인 마스터를 통해, 확실하게 정리하며, 내 것으로 만들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