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어휘의 신 - 학종.면접.수능 합격을 위한 실전 배경지식
김송은 지음 / 공명 / 2020년 2월
평점 :
절판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이나 이직을 고려하는 직장인들도 무난하게 볼 수 있는 책이다. 물론 책에서는 청소년들을 위한 쉬운 해설과 왜 공부해야 하며, 알아야 하는지, 확고한 목적성을 바탕으로 어휘에 대해 말하고 있다.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것은 교육제도에 맞는 대입 준비나 결과를 만드는 공부법, 혹은 시험합격을 위한 다양한 접근법 등이 있을 것이다. 물론 현실적으로 매우 중요하기에, 자녀를 둔 학부모의 입장에서도 이 분야는 절대적이라 볼 수 있다.

학종이나 대학입시 등 교육제도나 수능 등 다양한 형태에 맞게 맞춤형 전략을 짜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큰 그림을 바라보는 안목을 가져야 한다. 아무리 부모가 도와주며, 전문가에게 컨설팅을 맡긴다고 하더라도, 결국 학습이나 공부를 하는 학생이 느끼지 못한다면, 시간이나 비용적인 측면에서 큰 낭비나 실패를 겪을 것이다. 이 책은 일반적인 입시나 공부법이 아닌, 어휘에 주목하며,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나 성인이 되었을 때, 혹은 대학생이 되었을 경우, 어떤 방식으로 세상과 사람을 바라봐야 하는지, 넓은 의미에서 말하고 있다.

누구나 현실적으로 중요한 인적성이나 입시에 맞는 준비법, 혹은 면접이나 자소서 등의 가치를 중점적으로 고려하지만, 결국 글쓰기나 표현력, 대화법이나 공부를 통한 결과 등을 만드는 과정에서 잘하는 사람들의 경우, 타고난 능력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방법론을 터득했거나, 사회가 요구하는, 혹은 자신이 가고 싶어 하는 대상이 어떤 인재상을 원하는지, 이를 정확히 포착하며 준비하기 때문에 실패보다는 성공에 가까운 결과를 얻는 것이다. 물론 대입의 신이라는 말처럼, 현실적인 부분도 정확하게 지적하고 있기에, 책을 통해, 냉정하게 분석하며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교육학이나 교육제도, 입시나 수능 등 학생들의 입장에선 스트레스가 될 수 있고, 부모의 입장에서도 더 나은 방법론이나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를 쫓아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한다. 이 책을 통해, 조금은 다른 관점에서 접근하지만, 확실한 목표설정과 당장의 결과보다는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공부법이나 전략적 사고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관련 분야의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생각보다 많은 영역을 쉽게 다루고 있어서, 자신에게 필요한 맞춤형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대입 어휘의 신,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