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독학 베트남어 첫걸음 (본책 + 핸드북 + MP3 포함) 가장 쉬운 독학 시리즈
정보라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우리와의 관계가 좋아지며, 우리나라 사람들도 관심을 갖는 나라, 여행을 가보고 싶어하는 국가, 바로 베트남에 대한 언급이다. 이 책도 베트남에 관심있는 분들이나 단순한 여행이나 방문, 혹은 비즈니스 목적을 갖고 가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하면 베트남어를 더 쉽게 배우며, 영어회화처럼, 실생활에서 바로 소통하며 활용 할 수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일단 언어공부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대부분이 어려워 하며, 워낙 우리와는 전혀 다른 표기방식, 표현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

하지만 언어를 알아야, 해당 국가나 사람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할 수 있고, 우리나라에 오는 베트남 사람들도 한국어를 배우려 하듯이, 우리도 그들의 언어를 존중하며, 배우려는 순간, 개인적인 관점에서는 또 다른 스펙이나 역량강화가 될 수도 있고, 큰 관점에서도 이는 매우 긍정적인 미래관계를 설계 할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이런 기본적인 공감과 가치를 바탕으로 베트남어 공부를 혼자서 할 수 있는 구성과 간단한 의사소통이나 표현 등을 중심으로 말하고 있다.

우리가 처음 영어공부를 할 때, 무조건 잘할 수 없었듯이, 베트남어도 시간을 갖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공부를 시작해야 한다. 또한 실무적으로 활용도가 높은 표현, 빈도수가 많은 의미들을 위주로 공부할 수 있어서, 실제 원어민과의 대화에서 써먹을 수 있고, 언어를 배우며 활용하는 목적성에도 부합하기에, 책을 통해 배우거나, 소장하며 여행 가이드북으로도 활용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기본적으로 영어를 쓰면 소통이 된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베트남의 경우, 그들의 문화나 역사를 고려할 때, 영어보다는 자국 언어를 위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소통에 어려움이 많을 것이다.

바쁜 직장인들이나 취준생, 혹은 비즈니스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거주하거나, 새로운 꿈을 위해 베트남을 방문하고자 한다면, 기본적인 언어는 사용할 줄 알아야 할 것이다. 결국 나를 위한 실질적인 자기계발이 될 수 있고, 불필요한 비용지출을 줄이며, 독학으로 공부할 수 있어서, 책이 주는 구성이나 만족도, 혹은 유용함이 상당할 것이다. 가장 쉬운 독학 베트남어 첫걸음, 이 책을 통해 베트남과 베트남어에 관심을 가지며, 내가 바라는 가까운 미래의 목적이나 성공을 위해 나아가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