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권으로 끝내는 노션 NOTION - 일잘러들의 생산성 향상비법
피터 킴.이석현 지음 / 애드앤미디어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취준생이나 직장인들에게 실무적으로 도움이 되는 가이드북이다. 아무래도 사무직 종사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법이나 SNS, 모바일로 통하는 요즘 트렌드나 시대정신을 고려할 때, 업무성과나 기획, 보고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이다. 이 책은 노션이라는 개념 자체를 풀이하며, 결국 자기계발이나 역량강화에 모든 집중을 하고 있으며, 구체적으로 평가 받을 수 있는 역량이나 웹 기획이 무엇이며, 관련 디자인이나 프로그래밍까지, 광범위한 영역을 포괄적으로 말하고 있다.
또한, 초보자의 경우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용어적인 문제나 컴퓨터 활용능력이 부족한 사람들은 실무적으로 배우면서 따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확실한 차별성을 갖고 있다. 일을 잘하는 사람들의 특징이나 공통점, 나이나 직급과는 무관하게, 요즘은 철저한 경쟁사회, 능력이나 성과 위주의 보상이나 차이가 존재하는 만큼, 결국 우리는 자기계발이나 실무적 역량강화를 통해, 살아남아야 한다. 스펙으로 볼 수도 있지만, 어쩌면 업무연관성, 혹은 직무이해도를 측정하는 기본적인 수단이라고 봐야 한다.
잘하는 사람의 경우, 홈페이지나 인터넷 활용, 모바일 등을 이용한 웹 서비스나 기획, 디자인 등에 익숙할 것이며, 모르는 사람은 아예 접근조차 못하는 그런 분야가 바로 이 분야의 특징이다. 정보격차 만큼이나 확실히 다룰 줄 알고, 모르고의 차이가 큰 만큼, 책을 통해 실무적으로 활용하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이나 이해를 바탕으로 활용 할 수 있는 범위나 분야도 많고, 창업이나 사업 등 개인적인 업을 영위하는 사람의 경우에도, 마케팅이나 영업 등에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일단, 직접 배우면서 접한다는 개념으로 이 책을 활용하길 바라며, 노션이 무엇이며, 결국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남들이 어느 정도의 컴퓨터 활용능력을 바탕으로 개인적 강점이나 역량으로 표현하는지, 자신의 현주소를 냉정하게 판단하며,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미래를 그리는 관점에서도 알맞고, 트렌드나 각종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점도 많기에, 웹기획에 대한 기본적인 배움을 통해, 나를 위한 실무적 자기계발로 여기며, 책을 통해 배움의 계기를 마련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