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2021 업계지도 - 투자처가 한 눈에 보이는 ㅣ 비즈니스 지도 시리즈
한국비즈니스정보 지음 / 어바웃어북 / 2020년 2월
평점 :
투자나 재테크 관리, 성공을 바라는 사람들, 사회변화 자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나 세상이 어떻게 변하며, 가까운 미래에는 어떤 종목이나 분야가 떠오를 것인지, 미래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상당하다. 개인마다 선호하는 종목이나 투자법은 달라도, 공통적인 요인이나 주요 사건이나 다양한 변수나 위험에 대한 대응을 키우기 위한 노력은 계속하고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경제나 경영학에 대한 접근도 좋지만, 사회학이나 통계, 자료수집이나 정보활용 등 개인적인 차원에서 준비해야 하는 일도 많아진다.
이런 어려운 점들을 풀기 위해, 이 책은 업계지도라는 이름으로 출간되었고, 역사와 전통이 있고, 사실을 바탕으로 상당한 분석력, 그래프와 수치, 통계치를 모두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을 하고 있어서, 신뢰 할 만한 투자정보나 재테크 방법에 대해 알려 줄 것이다. 특히 기업들의 동향이나 비전, 주식이나 종목분석, 자본시장의 동향 등 경제학을 한 눈에 파악하며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실무 가이드북으로도 최적의 도서로 추천하고 싶다. 업계의 현황에 대한 개인들의 판단을 달라도, 객관적인 정보나 자료수집에는 공감 할 것이다.
특히,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들에게 맞춤형 가이드북으로 보이며, 내가 속한 분야나 관심분야, 혹은 투자를 할 때, 어떤 종목에 주된 관심을 갖고, 나름의 지식을 갖고 있는지, 물론 인터넷이나 미디어 등 최근에는 정보를 수집하는 루트가 달라졌지만, 정보의 출처가 명확하지 않는 부분이 많고, 광고나 마케팅적으로 변질되어, 정보나 지식에 대한 신뢰도가 완벽하다고 볼 수 없기에, 책을 통해 배우는 것이 가장 빠른 길이라고 말하고 싶다. 책에서 말하는 기본적인 기업분석, 이는 자본시장을 비롯해, 개인이 미래를 준비하는 관점에서 현실적으로 도움되는 부분들을 알려 줄 것이다.
급변하는 사회변화나 시대정신, 대중들이 바라는 부분, 혹은 기업들은 어떤 전략으로 수익과 성공을 추구하며, 우리 기업들의 현실과 국내의 다양한 사회문제와 변수에 대응하며, 더 큰 시장으로 어떻게 나아가려 하는지, 기본적으로 경제학과 경영학에 골격을 두며, 다양한 분야로 뻗어 나가고 있고, 책을 통해 업계의 현황을 아는 것 만으로도 실무적 지식의 채움이나 전문가들이 어떤 정보를 수집하여 대중들에게 알려주는지, 그들의 방법론을 모방하거나 간접적으로 분석하며, 나름의 미래가치에 대한 안목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2020 - 2021 업계지도 실무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